법률

이젠 한인들도 당하지만 말고 당당히 대응할 수 있기를..

2022.07.07

이건 호신용으로 내가 소지하고 있는 총기 중 하나다. 


미국은 어차피 총기 구입이 합법이기 때문에 총기 규제나 구입을 어렵게 한다고 해서 총기사건을 막을 수 없다. Period! 


이미 (2020년 기준)미국 가정의 40%가 최소 한정 이상의 총을 소지하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22%(약 7천200만명)이 총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앞으로 새롭게 총기를 구입하는 건 조건을 까다롭게해서 조금 줄인다 하더라도, 이미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총기를 무슨 수로 막을 것인가? 사람 감정이 수시로 변하는데, 그걸 무슨 법으로 막겠다는 것인가?


그리고 구입 나이의 상한선을 올린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총기사고를 일으키는 연령은 다양한데, 나이 먹었다고 안심해도 된다는 건 어불성설이다. 미국은 마약과 술중독 등으로 정신적으로 문제를 갖고있는 사람들이 생각 외로 많다. 심각한 마약중독 증상을 보이는 사람만 카운트해도 2천3백만명이다. 이들은 마치 시한폭탄과 같은데 이걸 무슨 법으로 막을 수 있겠나? 


한국인들도 총기를 구입해서 유사히 정당방위 차원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 대신 어떤 경우에 총기를 사용해도 되는지 충분한 교육과 숙지가 필요하다. 본인은 정당방위로 총을 쐈다고 하지만, 법정에서 정당방위가 인정이 안되고 살인죄로 기소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교육을 받기를 권한다. 


물론 총기 구입 과정에서도 컴퓨터로 몇 가지의 기본적인 지식과 안전수칙, 그리고 총기에 관한 법을 시험보지만, 그건 그냥 형식적이고, 누구나 한번 보면 다 알 수 있는 문제들이다. 


이젠, 한인들도 총기를 구입해서 자신을 보호하시길 바란다. 언제까지 당하기만 할텐가? 이젠 참을 만큼 참았지 않나? 남들 다 갖는 총을 왜 한인이라고 가지면 안되는가? 미국 이민와서 모두들 힘들게 일해 세금도 내고 삶의 터전도 마련했는데, 아무 대책도 없이 총기나 흉악범에 당할 수는 없지 않은가.  


총으로 공격하는 괴한에게는 총으로 대응해 사살해도 된다. 당연히 정당방위다. 안 쏘면 내가 당한다.  


법이 허락하는 한에서 충분히 자격이 된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총기를 적어도 하나씩은 구입하시길 바란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