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880만명 결근, 역대 최대수치 (01.21.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1-21

► 전국에서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최근 2주간 880만명이 결근한 것으로 기록됐습니다. 결근 통계를 내기 시작한 지난 2020년 4월 이후 최대수치입니다.


▻ 항공업계에 이어 의료업계가 인력난 대책마련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학교까지 번진 상탭니다. 주 방위군과 공무원, 은퇴교사들이 투입되는 실정입니다.


► 전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 오미크론이 급속히 번지면서 최근 한 달 새 나온 확진자가 누적 확진자의 4분의 1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는 줄어드는 추세지만 사망자수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제 하루 102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가 오늘 선착순 500명에게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키트를 배포합니다.


▻ 코로바 바이러스 확산으로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관에서 매주 금요일 제공되던 순회영사 업무가 잠정 중단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에서 야생 다육식물 두들레아를 불법 채취하고 밀반출을 시도한 한인 김병수씨가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의류 매장을 개장합니다. 올해안에 글렌데일의 아메리카나 몰에 첫 매장을 열 계획입니다.


► 기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한 승객 1명 때문에 승객 140여명을 태우고 영국으로 향하던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회항했습니다.


▻ 돼지 신장을 뇌사자의 체내에 이식하는 수술이 처음으로 진행됐습니다. 돼지 심장 이식 수술 성공에 이어 신장 이식도 성공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화상 정상회담이 시작됐습니다. 인도태평양 역내 문제를 비롯해 코로나 사태 등 양국 관계 전반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계속 논의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양국 정상이 만날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대북 제재를 확대하려는 미국의 시도가 중국과 러시아의 저지로 무산됐습니다.


▻ 특히 중국은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과 탄도 미사일 발사에도 일관되게 북한편을 들면서 북한을 중국편으로 만들려는 경향이 과거보다 강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서울에 철도와 도로를 지하에 조성하고, 강남 강북의 격차를 해소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곧 부동산 정책을 내놓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청의 아들이라며 충청 지역 민심에 호소하고, 대전을 4차 산업 특별시로 키우겠다. 또 과천의 방사청을 대전으로 보내겠다는 지역 공약들을 내놨습니다.


► NFL 플레이오프 디비저널 라운드가 이번 주말 펼쳐집니다. LA 램스는 탬파베이와 일요일 오후 12시 경기합니다. 이 경기는 NBC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몰도바와의 친선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습니다. 두 경기 연속 대승을 거두면서 월드컵 최종전을 앞두고 한국 대표팀의 사기가 올라서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4.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건조한 날씨에 지역에 따라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