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총격사건으로 얼룩진 미국 (05.16.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6

► 뉴욕주 버팔로의 흑인 거주지역의 한 슈퍼마켓에서 14일 토요일 10대 백인우월주의 청소년의 총기 난사로 10명이 숨지고 3명이 총상을 입는 참극이 벌어졌습니


▻ 바이든 대통령은 인종 범죄는 매우 혐오스러운 일이라며 미국에서 끝내야 한다고 강하게 규탄했습니다. 내일 사건 현장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 라구나우즈의 제네바 장로교회에서 15일 일요일 총기난사로 1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했습니다. 용의자는 60대 아시안 남성으로 알려졌습니다.


▻ 부상을 당한 피해자 5명은 모두 아시안으로 알려졌고 4명은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회에서 총격사건이 시작됐을 때 신도들이 나서 범인을 제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재감염 사례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다시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 지난 14일 제1회 커뮤니티 건강 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참가자들은 건강검진과 함께 푸짐한 선물도 받았습니다.


► LA 카운티와 오렌지카운티의 개솔린 평균가격이 결국 갤런당 6달러를 다시 넘어섰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라구나 니구엘에서 발생한 화재는 진화율 80%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초 완전진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인들의 70%는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인플레이션을 가장 큰 국가적 과제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여론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연방의회가 내일 미확인비행물체 UFO에 대한 공개 청문회를 50년 만에 개최합니다. 어떤 입장이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가 제2의 도시 하르키우에서 러시아군에 대한 반격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나토도 러시아군이 실패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 러시아과 800마일에 걸쳐 국경을 맞대고 있는 핀란드가 나토에 가입신청을 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웨덴 여당도 나토 가입 뜻을 밝혔는데 러시아는 군사 조처를 경고했습니다.


► 북한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3만명을 넘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의료지원이 당장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 상황이 심각한 북한이 이미 지난달 말부터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의약품 긴급 구입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뒤 첫 시정연설을 통해 코로나 추경안 처리 등에서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 중인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 방침도 재확인했습니다.


▻ 윤대통령은 국회에서 여야 지도부를 만나 한덕수 총리 인준 협조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민주당은 문제인사부터 정리해야 한다는 입장인데 여야 대치 전선은 쉽게 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에서 댈러스가 피닉스 선스를 123-90으로 꺾고 서부조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댈러스는 골든스테이트와 챔피언 결정전을 갖습니다. 동부조는 마이애미 히트와 보스턴 셀틱스가 챔피언 결정전을 갖습니다.


▻ PGA 투어 바이런 넬슨에서 이경훈 선수가 26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회 2연패입니다. LPGA 투어 코그니전트 파운더스 컵에서는 이민지 선수가 19언더파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84.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한인타운은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