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 총기난사 사건은 정치적 갈등 때문 (05.17.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7

► 오렌지카운티 라구나우즈 제네바 장로교회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범행동기는 중국과 대만 사이의 정치적 갈등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 총격사건 용의자는 올해 68세 데이비드 초우로 라스베가스에서 경비원으로 근무했던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뉴욕주 버팔로의 흑인 커뮤니티에서 10명을 숨지게 한 슈퍼마켓 총기난사범이 다른 업소들도 공격해 총격을 이어가려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댈러스 한인 미용실에서 벌어진 총격사건의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오늘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용의자 관련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속도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북동부와 중서부에서는 신규 확진자가 지난여름 델타 변이 재확산 때의 정점을 넘어설 정도입니다.


▻ 연방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연장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정부가 연소득 3만달러 이하 저소득층 가정에 부양자녀 한명당 2천달러 현금을 지급하는 택스 크레딧을 추진합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샌 후아킨 밸리에 위치한 농장 부지를 매입해 새로운 주립공원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 LA 카운티의 세입자 강제퇴거 유예 명령이 제한적으로 적용되면서 장기간 렌트비를 미납한 세입자들의 야반도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건물주들이 애를 먹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라구엘 니구엘 산불 진화율이 90%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피했던 가구들은 대부분 집으로 돌아간 상탭니다.


► 연방식품의약국 FDA가 장기화 되고 있는 분유대란에 수입규 정을 조정하며 정면으로 대응하고 나섰습니다.


▻ 분유제조사 애보트는 FDA와 생산재개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애보트사는 지난 2월 분유 오염 가능성이 제기됐던 미시간주 공장 가동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 연방상원이 우크라이나에 400억 달러를 추가 지원하는 법안을 상정할 예정입니다. 이르면 내일 최종 승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국의 전략비축유 재고가 국제 유가 안정을 위한 잇따른 방출로 1987년 이후 약 35년 만의 최소치까지 줄었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협치를 말해놓고 하루 만에 뒤집었다며 강하게 반발했고, 총리 인준과 연계할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장관, 수석들과 열차를 함께 타고 5.18 광주민주와운동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대통령실은 이 자체가 최고의 통합메시지라고 발표했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스널이 뉴캐슬에 0-2로 패하면서 토트넘이 4위 아스널이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최종 순위가 확정됩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5-4로 승리했습니다. 엔절스는 텍사스와의 경기에서 4-7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