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시안 최초 득점왕 등극 (05.23.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23

► 영국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 최초로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한국 축구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 손흥민 선수는 23일 시즌 최종전에서 시즌 22호와 23호 두 골을 터뜨리면서 리버풀의 살라와 공동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유럽 프로축구 5개국 빅리그를 통틀어서도 아시안 득점왕은 처음입니다.


► 미국이 주도하는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 IPEF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국익을 강조하며 한국 정부의 참여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중국과의 갈등을 조율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됐습니다.


▻ 미일 정상회담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타이완에 만일의 사태가 발생할 경우 군사 개입을 할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중국은 내정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WHO 세계 보건기구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전 세계 70개국에서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고, 새로운 변이 출현 가능성도 경고했습니다.


▻ 제약사 화이자가 자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5세 미만 아동에게도 효과가 있음을 임상시험에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은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22일까지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 보건국은 직장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커지고 있다며 직장마다 자발적인 방역수칙을 엄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6월 7일 예비선거와 관련해 온라인 유권자 등록이 오늘 마감됩니다. 온라인 등록을 하지 못한 유권자는 투표기간동안 투표소 등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 사우스 LA 지역에서 지난 주말 총격사건이 잇따라 2명이 부상했습니다. 뉴포트 비치의 한 보석상에서는 해머를 들고 침입한 무장강도를 직원이 몸싸움 끝에 쫓아내는 일도 있었습니다.


►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주재 미국 대사관 방어를 위해 특수부대를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 화상연설에서 러시아에 대한 최대한의 제재를 촉구했습니다.


►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지명 43일 만에 자진 사퇴했습니다. 정 후보자는 입장문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부족한 부분들이 제기된 점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6·1 지방선거를 9일 앞두고 여야는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심판론을 내세우며 사전투표를 독려했고, 민주당도 투표하면 이긴다는 읍소 전략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에서 골든스테이트가 댈러스를 109-100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무패로 1승만 더하면 NBA 파이널에 진출하게 됩니다.


▻ PGA 챔피언십에서 저스틴 토마스가 합계 6언더파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한인 선수로는 케빈나 선수가 2오버파 공동 23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4.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후부터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