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강제 단수 가능성 경고 (05.24.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24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주지사가 가뭄이 이어질 경우 강제 단수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지난 1분기 캘리포니아는 역대 최저 강수량을 기록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수자원관리국이 오늘 긴급 회의를 열고 가뭄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역기 강제 절수 방안이 논의됩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전역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오렌지 카운티와 샌버나디노 카운티, 그리고 벤추라 카운티의 확진자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는 247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입원환자수는 391명으로 4백명대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카운티 보건국은 오는 메모리얼 연휴를 고비로 보고 있습니다.


► 이번 메모리얼데이 남가주에서만 3백만명 이상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국에서 여행을 떠나려는 미국인들은 4천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한인 여행사들도 한인 여행객들의 문의와 예약으로 메모리얼데이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타운내 호텔 예약율도 크게 늘었습니다.


► 팔로스 버디스 에스테이츠의 트레일에서 4명의 20대가 절벽 아래로 추락해 1명이 사망하거 3명이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 오늘 오전 101 프리웨이 남쪽 방면 헐리웃 볼 출구 인근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해 이 지역 극심한 교통 체증을 빚었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치솟는 유가에 대응해 디젤 비축유를 방출하는 방안을 놓고 백악관이 비상 선언을 검토 중이라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 미국인 3명 중 1명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국면이 종료했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설문조사결과 나타났습니다.


► 미국과 일본, 호주, 인도 등 4개국 쿼드 정상들이 중국을 견제하고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앞당기는 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은 남태평양 8개국 방문 계획을 밝히며 외교전으로 맞섰습니다.


▻ 세계 설탕 생산 1위 국가이자 수출 2위 국가인 인도가 밀에 이어 설탕 수출을 제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세계 설탕가격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 정부가 민정수석실을 대신해 공직자 인사검증을 맡을 새 조직을, 한동훈 법무부 장관 직속으로 두기로 했습니다. 한 장관이 옛 민정수석 권한까지 갖게 되면서 야당은 검찰공화국이 노골화되고 있다며 반발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원전 부활을 포함한 ‘에너지 믹스’ 정책을 언급하며, 이전 정부의 탈원전 폐기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동부조 결승에서 보스턴 셀틱스가 마이애미 히트를 102-83로 꺾고 시리즈 전적 2승2패,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 손흥민 선수가 득점왕 트로피, 골든부츠를 들고 금의환향했습니다. 공항에선 수백명의 팬들이 손흥민을 반겼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6.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아침에 흐리고,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