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하기도 겁난다. 증오범죄 177% 급증 (06.29.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29

► 캘리포니아의 아시안 증오범죄가 최근 2년 동안 177%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롭 본타 캘리포니아 법무장관은 지난 2021년 247건의 아시안 대상 증오범죄가 접수됐다고 밝히고 전국에서 신고된 증오범죄 51%는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발견된 밀입국 트레일러 참사 희생자가 51명으로 늘었습니다. 남성 39명과 여성 12명이 숨졌습니다.


▻ 현재 당국은 밀입국자가 트레일러에서 뛰어내렸거나 숨진 채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탑승자들을 찾기 위해 사고 현장 수색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 2021년 LA 시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은 전년대비 3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팬데믹 기간 불안한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범죄율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안병찬 공인회계사가 개인과 비즈니스 재정 관리에 도움을 줄 파에낸셜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BCFI 를 선보였습니다.


► CA주에서 정유회사들이 의무적으로 판매 개솔린에 대한 이윤을 매달 공개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연방 상무부가 러시아군과 방위산업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중국의 5개 기업을 무역 제재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의 외부전문가 자문기구가 올겨울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에 대비해 업데이트 된 백신 부스터샷을 준비하라고 권고했습니다.


▻ 결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원숭이 두창에 노출된 주민은 백신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또 기존 물량의 5배에 달하는 백신 공급을 밝혔습니다.


► 스웨덴과 핀란드의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가입에 결정적인 걸림돌이 됐던 옛 터키, 튀르키예가 기존의 반대 입장을 철회하고 찬성으로 돌아섰습니다.


▻ 중국은 나토가 이번 마드리드 정상회의에 한국과 일본을 참석시킨 것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나토가 아시아태평양지역으로 확장되면서 사실상 중국을 가상의 적으로 보는 거나 마찬가지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 4년여 만에 처음으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지속적인 위협에 대한 대응을 논의 했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 등이 나토 정상회의에 처음으로 참석한 것은 아시아와 유럽 지역의 안보 연관성이 심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나토정상회의에서의 한미일 정상회담은 25분만에 종료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산적한 현안을 조속히 풀자는 공감대가 마련되면서 양국 협의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민주당이 단독으로 7월 임시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할 수도 있다고 하자 국민의힘은 ′날치기 개원 시도′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서해 피격 사건을 놓고도 여야 공방이 계속 거셉니다.


▻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 양 가족의 차량이 오늘 낮 인양됐습니다. 차 안에서는 조 양과 부모가 숨진 채 발견됐는데, 조 양 부모는 실종 전 수면제와 가상화폐를 검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LA 다저스가 콜로라도 원정경기에서 4-7로 패했습니다. LA 엔절스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에게 4-11로 대패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는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4타수 2안타를 기록했지만 팀은 6-7로 역전패 당했습니다. 탬파베이의 최지만 선수는 밀워키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고, 탬파베이는 3-5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