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모터사이클 사고 급증 사고 80% 부상자 발생 | 오토바이사고 교통사고 변호사 리차드호프만

2022.05.05

캘리포니아에서 오토바이 사고가 급증하면서 당국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2일 캘리포니아고속도로순찰대(CHP)는 지난해 CHP가 대응한 오토바이 관련 교통사고가 약 6,500건으로 집계돼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 이들 오토바이 교통사고의 무려 80%에서 부상자가 나왔고, 328명의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거의 매일 한명씩 꼴로 오토바이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한 것이다. 또한 오토바이 교통사고의 경우 부상자 비율이 차량 사고에 비해 몇배나 높다.


CHP는 현재 낮시간이 길어지고 기온이 높아지면서 도로에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면서, 5월 오토바이 안전 인식의 달을 맞아 홍보와 단속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토바이의 경우 차선 사이를 합법적으로 운행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한 교통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CHP는 오토바이는 사고에 취약하고 눈에 잘 띄지 않을 수 있으므로 운전자는 항상 주변 도로 환경을 잘 살필 것을 조언했다. 또한 모든 교통 법규 준수는 물론 헬멧을 포함해 알맞은 보호 장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원문


모터사이클 오토바이 사고 관련 무료 상담 문의


주소 : 8383 Wilshire Blvd #830 Beverly Hills, CA 90211
한국어 상담 문의 : (323) 782-8600
Email : 8383wilshire@gmail.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