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홍보

한번 보면 잊지 못하는 명함 만들기

2018.10.02



명함이 남기는 인상은 굉장히 강렬합니다. 보기에 흔한 명함이라면 수많은 명함을 주고 받는 사람들의 기억에는 남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참신한 명함을 주고 받는다면 대화부터 늘어날 수 있습니다. 명함에 대한 궁금증부터 시작해 대화 주제도 더 다양해질 수 있고 창의적인 사람이라는 인식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독창적인 명함을 만드는 팁과 참신한 명함 디자인을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명함 사이즈와 모양에 대한 고민

기본 명함 크기는 3.5inch x 2inch 사이즈입니다. 네모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반영하는 창의적인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명함, 접히는 명함, 펼쳐지는 명함 등 고민해보세요!


명함 두께와 재질에 대한 고민

명함 두께와 재질에서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0pt/15pt의 두께를 안내해드립니다. 너무 얇아도, 너무 두꺼워도 안되겠지요? 코팅하는 방법은 번쩍이지 않는 MATT, 반짝이는 GLOSSY 와 얇은 비닐 필름을 접착액으로 붙여주는 라미네이팅코팅 등이 있습니다.


방향에 대한 고민

가로 명함을 보통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세로, 대각선 등 콘텐츠가 보여지는 방향에 따라서도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고민

명함안에 들어갈 내용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습니다. 간결한 문체로 자신감을 전달하세요. 명함 모양으로만 어떤 직종인지 알 수 있다면 금상천화!


이밖에도 명함을 투명하게 만들수도 있고 사진을 함께 디자인에 넣어 신뢰감을 더 줄 수도 있습니다.


명함 제작 및 프린팅 문의  323-332-6816 | inkjoy@gmail.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