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한겨울철 아웃터를 어떻게 입어야할까?(아크테릭스)

2023.11.16

왜 레이어링인가?(아크테릭스)

레이어는 건조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며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올바른 시스템에 올바른 레이어 순서를 적용하면 피부에서 수분을 멀리 이동시키고 열을 보존하거나 발산하며 날씨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레이어링을 통해 직물이 서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므로 제한이나 마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는다는 것은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따뜻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선택한 활동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추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로 입는 옷이 바로 가벼운 내복같은 라인입니다

첫 번째 레이어는 피부 옆에 착용하여 따뜻함을 제공하고 피부에서 수분을 빠르게 제거합니다.


따뜻한 환경 및/또는 높은 출력 수준에는 가벼운 무게가 가장 좋습니다. 

시원한 조건 또는 낮은 출력을 위해 더 무거운 무게.


양모는 젖어도 따뜻함을 유지하며 천연 항취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합성섬유 는 가볍고 건조가 빠르며 내마모성이 뛰어납니다.

단열재 및 양털

단열재와 양털은 따뜻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출력이 높은 기간 동안 열을 발산합니다. 단열재 유형을 선택할 때는 무게와 기후 조건을 고려하세요.


다운은 무게 대비 보온성이 가장 뛰어나고 크기는 작지만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에 가장 적합합니다.


합성 소재는 습기가 있어도 따뜻함을 유지하며 내마모성이 뛰어나지만 다운보다 덜 작고 무겁습니다.


플리스(Fleece) 는 통기성이 뛰어난 보온복입니다. Fleece는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독립형 레이어로 착용할 경우 내후성이 낮습니다.

외층

쉘은 가장 날씨를 보호하는 레이어로, 다른 모든 레이어의 외부에 가장 자주 착용됩니다. 선택할 때 환경, 예상 출력 수준 및 일반적인 조건을 평가하십시오.


GORE-TEX 쉘은 완전 방수, 방풍 및 통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Windshell은 더 가볍고 바람과 날씨에 강합니다. 건조한 조건이나 강수량이 적은 환경에 가장 적합합니다.


Softshell은 내구성이 뛰어난 내후성 외부 표면을 갖춘 4방향 스트레치 직물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가벼운 옷 부터 중간층 그리고 외투 까지 3~4겹으로 입어야 따뜻하게 등산 및 트레킹 여행을 즐길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의류는 미리 사전에 생각을 하고 진행 해야되는 부분입니다


이번겨울은 춥다고 합니다 다들 본인에 맞는 상황에 레이어드를 잘해서 움직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크테릭스 브랜드를 좋아 하다보니 특정 브랜드만 광고하는건 아니니 참고바랍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