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건강한 성생할이 각종 질병 대처능력을 강화시키고 부부간의 행복감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미국 시카고대학 노화연구소의 연구팀은 58세에서 85세 사이의 732커플(1464명)을 상대로 다양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은 결론을 도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대부분의 커플은 결혼생활을 40년 이상 유지하고 있었다.
연구팀은 이들을 상대로 배우자에 대한 친밀도를 알아보기 위해 ‘얼마나 배우자에게 자주 마음을 여는가’,
‘배우자가 얼마나 자주 무리한 요구를 하는가’ 등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실험 참가집단 개개인의 정신적 및 육체적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부부간에 얼마나 자주 성적 접촉을 하는지를 조사했다.
성적인 접촉에는 성관계와 단순 애무 등이 포함됐다.
그 결과 지난 몇년간 활발한 성생활을 한 부부들의 결혼생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성생활 빈도가 높을수록 부부간의 유대관계도 탄탄했다는 것이다.
또 성생활을 통해 얻어진 부부간의 친밀감은 각종 질병 등 나이가 들면서 부닥치는 어려움을 보다 잘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성적인 접촉이 드문 노부부들의 경우 역경에 처했을 때 부부관계는 더욱 악화된다고 했다.
연구팀은 부부간의 유대관계를 탄탄히 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성적 접촉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강조했다.
연 중 한차례의 성관계도 갖지않은 섹스리스 생활에서 벗어나 한달에 한번 정도 성관계를 갖더라도 결혼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를 주도한 아데나 갈린스키는 “이번 연구는 결혼생활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성적인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부 관계가 좋지않을 경우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이것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도 최근 발표돼 부부간의 유대관계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24시간 전문가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의욕만큼 만족스런 성관계가 안 되기 때문에 또다시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악순환을 가져옵니다.
이런 지속 현상은 자신감 향상 뿐 아니라 성관계에서의
부담감까지 가져와 조루나 성관계 기피증 같은
다른 성기능 문젤를 파생하기도 합니다.
☞☞부부관계수호자 우즐성에서 남성건강식품 종류 알아보시죠~☜☜
#우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