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비 보험은 병원비를 쓸 때마다 돌려받는 실손보상 보험이에요. 그래서 최근 의료비 수급을 위한 개인보험 가입자가 늘고 있어요. 특히 암보험과 실비보험의 경우 안전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 시 비용 지원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해요.
기본적으로 하나 정도는 실비보험 가입을 해야 하지만 중복 보장은 안돼요.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야 하죠.
실비보험은 진찰료, 입원료, 약품비 등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특약으로 초음파, MRI, CT, MRA 등의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어요. 입원료 같은 경우는 상급 병실료가 제외되거나 감액될 수 있고 항목마다 보장금액에 한도가 있으므로 면밀히 확인해야 해요.
특약을 가입하지 않으면 보험료는 일부 줄일 수 있어요. 하지만 비급여 본인부담금이 30%로 변동되면서 비급여 항목의 축소로 본인부담율은 높아질 수 있어요. 선택특약(중증질환 진단비, 질병수술비 등)으로 보장을 강화할 것인지 매달 지급되는 보험료를 줄일 것인지, 실비보험 가입 시 어떤 것이 더 유리한 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죠.
실비보험의 특징은 저렴한 보험료로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구성이 수월하다는 데 있어요. 보험 구성 방법은 병원비만 보장받는 실비형,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진단비를 함께 구성하는 진단비형, 여기에 수술비와 입원비를 함께 구성하는 종합형 의료실비보험이 있어요.
마찬가지로 질병에 걸리거나 다쳤을 경우 병원 이용 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실비보험도 가입해 놓으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일정한 소득은 줄고 의료비 지출은 늘어나게 되는데요. 치료나 병원 이용에 부담이 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실비보험 등으로 사전에 준비를 해놓아야 해요. 건강보험이 모두 보장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들때 특정 범위에 국한되지 않고, 의료비 중에서 본인이 부담 해야 하는 의료비를 80~90% 보장해주는 보험이니 비교는 필수적이죠.
요즘 100세 시대라고 이야기하는데요. 평균수명이 늘어나서 보험의 필요성은 매우 높아졌어요. 다양한 보험이 생겨났지만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효율적인 보험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아요.
필요한 보험은 많은데 한달 지출되는 것을 보면 과연 중복되는 곳은 없는지, 부족한 것은 없는지 비교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얼마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지 알 수 없는 것이 대부분이죠.
실비보험은 보장범위, 평균보험료, 가입조건 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성별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별 분석은 필수에요. 현재의 조건에 최대한 적합한 상품은 무엇인지 파악해야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유리한 실손의료비 보험을 가입 하려면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실비보험 가입조건을 확인하고 실비보험추천을 받을 수 있어요.
위의 업체에는 상담신청만으로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보험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부담스러운 납입 보험료를 낮추고 보장 혜택을 강화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