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정기예금 금리비교로 재테크 상품 구성하기

2019.08.06



여러 요인들이 겹쳐 요즘 경제 상황은 불안한 상태입니다. 돈을 굴리자니 은행 정기예금금리는 너무 낮고 패닉상태의 주식은 너무 위험한 상황이죠.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안전자산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재테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상품은 1년 정기예금 금리비교입니다.



현재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면 1.0~1.5% 정도입니다. 그리고 2금융 저축은행, 신협 예금 금리 2% 정도입니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1000만원을 1년 예금에 넣었을 때 1금융에서는 10만원 정도 이자를 받는다면 2금융에서는 20만원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위에 그림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확인하시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요즘에는 정기예금만으로 목돈을 만들기에 힘이 듭니다. 안전하면 좀 더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안전자산에서 채권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RP 통장은 재테크 상품에 관심이 있다면 하나씩 갖고 있는 통장입니다. PR 상품은 증권사에서 국채에 투자 이후 이자를 줍니다. 안전하면서 은행보다 2~3배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하나금융 투자는 월 저축형 5% RP 통장입니다. 만일 1,000만 원을 1년간 예치하면 85만 원가량의 이자가 붙어요. 요즘의 금리로는 가능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펀드 상품이라고 하면 위험부담이 높다고 생각하지만 원금 보장과 정해진 배당이 매월 나오는 상품이 있습니다. 금리 인하 후 더욱 몸값이 높아진 부동산 펀드가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리츠 활성화 방안을 통해 국민의 수익을 높이려는 방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면서도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더욱 선호되고 있는 상품이죠. 리츠는 부동산을 매입 후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라 안전하면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해 기준 국내 리츠의 배당수익률은 연 9.6%로 집계를 보여줍니다. 은행 기준 금리가 연 2.0%에 그쳤다는 점과 비교해보면 5배 많은 수준입니다.



1000만 원을 5년간 투자했다면 안전하게 400만 원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상품보다 괜찮은 수익이죠. 참고로 은행 1.5% 예금에 5년간 1000만 원을 예금하면 60만 원 이자가 붙습니다.


나의 종잣돈이 1억이라면 4000만 원과 600만 원이라는 엄청난 수익 차이를 보입니다. 이처럼 돈을 어떤 상품을 선택해서 이용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계속 금리가 낮을 전망을 보일 때 무작정 은행 예금, 적금을 이용하는 것보다 나의 직업, 소득과 향후 계획 등을 고려해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재테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재테크 상품을 활용해야 할까요?



직장 다니면서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재테크를 구성하기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재테크는 간단하게 가까운 은행에서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게 됩니다.


만약 시간이 없거나 금융상품을 잘 알지 못한다면 요즘 재테크 상품을 본인에게 맞게 구성해주는 무료 재무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무 센터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나에게 맞게 재구성해주죠. 특판 RP 통장, 원금 보장 펀드 비교 자료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재무 센터에서 이런 비교 자료와 상담을 받은 후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 재무 센터[바로 가기]


이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개인에 맞게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테크를 하는데 정확한 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