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온지 이제 4년정도 되어갑니다
체이스은행에 있던 마지막 달러를
제와이프 한국 우리은행 계좌로
계좌에있던 6천불정도를 wire transfer 요청하였는데
하루 뒤에 보니 계좌는 락이 걸려있고 전화하라고 메일이와서
전화하였더니 보안상의 이유인지 계속 안된다하더라구요 ㅜㅜ
지금 미국에사는것도 아니라 브랜치 방문도 불가하고
여권 번호를 대라는데 체이스은행에 등록되어있던 여권이 거의 10년전꺼라 새 여권으로 재발급 받은 상황인데...
지금 여권번호를 말해주니 전화를 다른지점으로 돌리더라구요..
정말 방법이 없는걸까요..
세네번 똑같은 한국계좌로 송금한 내역이 있고
저번이랑 똑같이 송금한건데 왜 이번만 그런지 모르겠네요
계좌에있는 달러가 다 나가서 그러는건지..
저랑 같은 경험 있으신분이나 도움주실수있는분 있을까요?

online으로 Wire transfer 할려면 Limit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Chase에선 계좌주인이 직접 Online 으로 Transfer하는데 Limit 이 $ 2,500까지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25 이고요. $6,000 이면 수수료 여러번 내고 조금씩 옮겨보세요.

제 생각엔 문의하신분의 구좌가 주인확인 불가능한 구좌로 전환된듯합니다. 은행구좌가 1년동안 1번도 사용(Physical사용에 한함.NO ACH-자동 이체는 포함않됨 )을 않하시면, inactive account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2년동안 사용하신 기록이 없으시면, Dormant account로 되면서, 구좌가 block되서 Dormant account 담당자외 다른 직원들은 볼수없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Dormant account 담당자는 주기적으로 Account holder와 기록되어있는 Contact phone number로 연락하고, 기록된 주소로 사인해서 보내시라는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모든것이 이루어지지않고 3년째가 되면, 더이상은 은행에서 hold하지 못하고, State로 Escheat하게 됩니다. 은행은 이런 절차에 대해 또한 감사를 받습니다. 참고로 1년에 1번씩 $20이라도 지인을 시켜 디파짓을 하셨으면 좋은데, 일단 Inactive acct로 넘어가면 acct holder외에는 입금조차 못하도록 Alert이 뜹니다. 늦게전에 은행내에 inactive acct 담당자와 통화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바랍니다. 신분확인을 위해 10년전 여권카피와 현재 여권카피등을 함께 보낸다든지하면, 은행측에서 구좌를 release하는 종이를 보내고 거기에 사인하셔야 그후 송금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Chase bank에 log-in하고 개인 Profile도 update하시길 바랍니다.

전화로 문제해결을 시도해 보시고, 정말 안되시면 본인이 직접 미국에 들어와서 해결해야될 사안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