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 있는 사람이 치질이라는데요. 병원에서 수술을 하라고 권하는데요
수술까지 가는 것은 별로 안 좋은 것같은데.. 안할 수도 없고 할 수도 없고 그런 상황인데요.
혹시 수슬 말고 다른 치료 방법은 없을까 해서 글을 남김니다.
혹시 좋은 경험이나 추천하실 곳이 있는 분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치질에 결려 본 적은 없지만 똥꾸에 혹이 나면 똥누고 닦을때도 괴로운 끔찍한 병이겠네요.비데없는 사람들은 덜 닦아서 똥이 묻은 채로......비데가 있어도 물줄기에 타격........치료를 잘 하는 수 밖에.

치질에 결려 본 적은 없지만 똥꾸에 혹이 나면 똥누고 닦을때도 괴로운 끔찍한 병이겠네요.비데없는 사람들은 덜 닦아서 똥이 묻은 채로......비데가 있어도 물줄기에 타격........치료를 잘 하는 수 밖에.

저도 한 20년째 치질 입니다..재작년에 한국 갔을때 병원을 방문 했고 수술후 치료 기간이 너무 길어 한국에 오버스테이 할것 같아서 포기 하고 지금까지 있습니다.전 다른거 안쓰고 그냥 비데만 사용 사용 합니다..사용 전과 사용 후는 엉청난 차리를 보입니다. 쏘는 물줄기가 항문을 자극하여 안에 남아 있는것 까지 밖으로 배출을 시키주니깐 아주 좋아요.휴지를 사용 하지 않아서 더욱 더 좋구요..미국에서 좋다는것 다 해 봤는데 영 아니더라구요.. 근데 비데 사용후 치질이 없어진것 아니지만 그전보다 변 보는거랑 보고 난후랑 편안함을 느낌니다.미국에서 치질 수술 권하고 싶지 않내요..한국 가셔서 수술 하시기를 권장 합니다..지금은 너무 좋아요. 비데를 일단 써 보세요...

치질 연고는 비처방제품으로 마켙에서도 구입 가능한데 스테로이드가 들어갔다는 건 이해가 안되네요.스테로이드는 의사 처방이 필요한 거고 가려운 증세인 항문소양증은 치질연고와 뭔 상관이 있는지 알송달송....제 장모님이 한의원에서 치질 치료 받은 후 신경이 망가져 평생 기저귀 차셨어요. 이런 말은 안 하려 했는데 백명 중 두명은 치료 효과 봤고 나머지 98 명은 기저귀 차신거 아닌지요.

아 그리고 밑에 보니.. 연고 쓰라고 하셨는데.. 치질에 쓰는 연고는 다 스테로이드제입니다. 이것쓰면 항문 소양증이 생겨요. 일시적인 완화요과 볼 수 있지만, 항문소양증이라는 부작용 생기는 거 알고 쓰시기 바랍니다.

구글링해도 나오긴하는데요. 제 주변에 효과 본 분들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영선한의원이라고 3대째 한의원 가문이라는 곳이 LA에 있는데요 요즘 치질만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계신다더라구요. 특수침 치료한다고 해요. 약먹으라고 강요안하구요. 침이 효과가 있데요. 제 주변에 2분이나 효과를 봤더라구요. 아.. 그 라코에도 게시글 올라오던데.. https://m.radiokorea.com/bulletin/bbs/board.php?bo_table=c_business&wr_id=1892192 이거 함 보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구글링을 해 보시면 좋은 경험담이 나옵니다. 월마트에서 Hermoroid Oinment 구입해서 부지런히 바르시고 온수에 좌욕을 하시면 일주일이면 부풀어 오르던게 가라 앉습니다.맵고 짠 음식은 피하시고 국물이 많은 장터국수를 싱겁게 드시고 채식 소식 하면 변이 말랑거리게 나오겠죠.조석으로 산책하시고 항문을 오무리는 소위 키켈운동 하십시요.배변 후 온수로 잘 딱아내야 합니다.스트레스 피하는 건 필수고요.수술 잘 못 하면 항문 신경이 망가져 평생 기저귀 차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