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자동차
새차 기아 포르테 4000 마일 에 엔진 사인 켜지고 흔들림
작성자 TRUTHY 날짜 2022.12.03

고장 염려 없고 한동안 수리 고침 없이 타려고 2022년 기아 포르테 새차를 오천불 프리미음과 합하여 거의 3만불에  4월에 글렌데일 카 프로 딜러에서 사서 이제 4126 마일 뛰었는데 벌써 동체가 흔들리며 엔진사인이 들어왔습니다.  진료결과 

cylinder misfire 가 있었고 무작위로 네 실린더 에 그렇다는 데 다음주 화요일이나 되서야 어떻게 고치라는 지시가 오면 고쳐보겠다고....    이런 경험 있는 분들과 차 메케니즘 을 아시는 분들의 조언 듣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 님의 답변입니다.

답변 rjcheal님의 답변입니다. 2022.12.18

저도 [기*차 차주]여서 댓글 달아요. <결론>...차량 문제보다 [차량 애프터 서비스] 개선 필요. (30년전, 한국 S기업 성공 사례: 한국 지역별 가전 수리센터 운영...엄청 좋았음.) *현재, 미국 내 [S, L기업]가전제품 [애프터 서비스]엉망...와이프 말씀.) ------------------------------- <리콜 3개: 오전 딜러 방문> - 차량수리 하루 걸린다니 맡기고, 렌트카 달라고 하니..못준다. (제 잘못 아닌, 기*차 잘못인데 이해가 안 가는 답변.) *참고로, T 자동차는 렌트카 달라고 안 해도 줌...3일 렌트카 받음. - 기* 딜러에 차 맏기고, 셔틀밴 타고 집에 갈려는데... 셔틀밴 운행 오늘 끝났다고 함.(라이드 할 손님이 저만 있어, 당연 거절됨.) (와이프가 어린애들 들쳐업고 차몰고, 저를 픽업함.) - 다음 날 딜러 방문... 차 받아서 나오는데...핸들 돌릴 때 마다 빵~소리가 남. (에어콘 나오는 구멍에도 스크래치가 나 있고, 정말 엉망.) *애들 데리고 저를 딜러에 데려다 준 와이프한테 전화해 다시 저를 픽업 요청. 결론적으로, 10년 워런티 보다 3년 워런티 받고, [딜러방문 안 하는 차] 최고. 차도 문제지만, 딜러 수리가 더~큰 문제. 도움말 : 차 구입하신 딜러 방문 보다는 기*차 딜러 중에 [서비스 별] 많이 달려 있는 [딜러 방문] 권해 드려요.

답변 chaehyoky님의 답변입니다. 2022.12.08

차는 새차라도 결함있는 차가 걸릴 수 있습니다. 뽑기운이 있다고 하지요. 보증기간에는 다 고쳐줍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시간적인 손해가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하다가 3년 후에 고장이 없고 마음에 들면 그 때 차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 snail님의 답변입니다. 2022.12.05

기아가 차를 잘 만든 줄로 알았는데 참 실망이 큽니다.미스파이어는 사실 큰 문제는 아닙니다.코드 리더(code reader)를 하나 구입하셔서 운전대 밑에 꽂아보면 번호가 나옵니다.또는 autozone 이나 O'Reily auto part shop에 가시면 무료로 봐 줍니다. 번호를 얻어서 구글링 하시면 몇 번 spark plug, ignition coil,or wire가 문제라고 뜹니다.아니면 몽땅 다 바꿔야 한다고 하기도 하지만 Warranty가 살아있으니까 다 고쳐주겠지요.그런데 또 고장이 나면 레몬법 변호사한테 가서 변상받으셔야겠지요.아는 지인이 현대 소나타 새차를 갖고 속을 썩더니 이번엔 기아네요. 고치러 왔다갔다 참 귀찮으시겠어요...

1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