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을 한시간 정도 쐬면 비타민 D를 필요한 만큼 흡수가 된다고 했는데
어떤 의사는 그렇다하고 또 어디는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 약으로 섭취를 해야 한다는데... 담당의사는 아직 복용하라는 말은 없어요.
혹시 비타민 D 수치는 피검사에서 나오는건가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햇볕을 한시간 정도 쐬도 비타민 D을 약으로 섭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북유럽에서 지낸 적이 있어요. 거기는 겨울이 되면 하루종일 해가 안 뜨거든요. 새벽녘 정도 수준으로 5시간정도만 밝다가 이후에는 다시 밤이 되고 그랬었어요. 잘 아프지도 않고 살아왔는데 햇빛을 못 쐬니까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서 수시로 잔병에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비타민 D를 약으로 챙겨먹으니까 확 나아졌어요. 암이 있거나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500~1000 IU 정도로 챙겨드시면 될거에요~~~

제가 읽은 책에서는 채식위주의 식단을 하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곡물식단과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따로 복용하지 않아두 된대요~ 고기보단 곡물과 채소 위주로 드셔보세요

기준치 30%이고 저는 15%여서 많이 결핍되었었어요 그래서 비타민 D 복용했는데 수치 올랐어요~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IU 용량에 주의하여 드시면 됩니다. 많이 결핍되어있으시면 1000 ~ 2000 IU정도 드셔도 되고 보통은 300~500 IU 정도 드시더라구요~

약도 같이 먹어야 할겁니다.
1
관련 질문
- Q.척추측만증 예방
- A. 일단, 병원에 가시구요. 엑스레이를 꼭 찍으세요. 구부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생활하셨다면 척추측만증 의심할만 하지요. 전문가의 진단을 정확히 받으시기 바랍니다. 어느 기사에서 봤는데..허리의 균형은 척추 자체의 문제일 때도 있지만, 척추를 둘러싼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