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항구 물류대란 ( *** 아이러니 한 상황에 대해서 )

안녕하세요,  고생많으십니다.


저는 북가주 오클랜드 (샌프란시스코 인근)에서 컨테이너 운송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정현준이라고 합니다.

이곳 오클랜드항구에서 유일하게 한국계 운송회사입니다.


오늘 제보하게 된 것은 현재 물류대란에 대해서 제대로 된 대책이 나오질 않고 있는 캘리포니아정부와 연방정부의 안일한 태도에 대해서 제보를 하기 위함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남가주 롱비치항구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대기를 하고 있고,  컨테이너 적체현상이 심해서 엄청나게 골치를 썩고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물류대란이 일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서 극심한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있는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 ** 기자님께 조금 아이디어를 드리자면,  미국 서부쪽에는 총 3 지역의 컨테이너를 내릴수 있는 항구들이 있습니다.  롱비치항구,  오클랜드 항구... 그리고 워싱턴주의 시애틀항구 )   그런데 이상황에서 정말 아이러니한 것은 이곳 캘리포니아의 오클랜드 항구에는 정작 컨테이너 배가 거의 들어오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 3개월 전에 비해 컨테이너물량이 50%로 이하로 떨어짐 )  오히려 이 항구에는 일감이 없어서 노는날이 생기고, 트럭드라이버들은 일감이 떨어져서 다른곳으로 이직을 하거나 옮기는 현상이 생기고 있는거죠.  롱비치에 있는 수많은 배들 중 일부라도 이곳 오클랜드로 들어오면, 물류대란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텐데,, 도대체 캘리포니아 주정부나 연방정부는 어떠한 대책도 내놓질 않는 걸 보면 답답하기 이를때 없어 제보드리게 되었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취재를 원하시면, 제가 항구상황도 보여드리고 여러 질문에도 답을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뉴스제보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