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등급 ‘높음’ (12.09.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2-09

► LA 카운티에서 신규 코로나19 감염자와 입원자 수가 다시 급증하면서 카운티 코로나 위험 등급이 ‘중간’에서 ‘높음’으로 다시 상향조정됐습니다.


▻ LA 카운티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규정이 다시 내려질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보건국은 입원환자 비율이 높아지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번 주말 남가주에 비와 눈이 내릴 예정인 가운데 기온도 뚝 떨어집니다. 독감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의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습니다.


▻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주 대상으로 은행 고객들의 현금을 갈취하는 이른바 ‘뱅크 저깅’ 범죄가 남가주 전역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어 경찰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한국 정부가 외국인이나 해외 장기체류자에 대해서는 입국 후 6개월이 지나 건강보험 혜택을 받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 동성 간 결혼의 효력을 전국적으로 인정하도록 하는 법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을 통과해 의회 입법절차를 마쳤습니다.

 

► 전국의 도매물가가 시장의 예상보다 더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11월 생산자물가지수가 7.4% 올랐습니다.


▻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인플레이션 완화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며 미국이 경기침체를 피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 미국과 러시아가 양국 간 죄수 교환이 성사된 이튿날인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회담을 갖고 양국 외교 현안들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맞교환으로 풀려난 그라이너와 관련한 역풍도 거셉니다. 그라이너는 정부비판 시위에 참가하고 국가제창을 거부하는 등의 이력도 다시 거론되고 있습니다.


► 미국과 중국의 북핵 협상 수석대표가 화상 회담을 하고 북한의 전례없는 도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기반시설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이 국제적 비판을 받고 있지만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를 계속하겠다며 확전 의지를 밝혔습니다.


► 화물연대가 조합원 찬반 투표를 통해 파업을 철회하고, 빠르면 이번 주말부터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습니다. 화물연대 측은 정부와 여당도 안전운임제를 3년 연장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라고 촉구했습니다.


▻ 대장동 일당과 유착해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 정진상 정무조정실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공소장에 기존에 사용해온 ′정치적 공동체′ 대신 ′정치적 동지′라는 표현으로 이 대표와 정 실장의 관계를 설명했습니다.


► 세계적인 팝 디바 셀린 디옹이 몸이 뻣뻣하게 굳는 희귀 불치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내년으로 예정됐던 공연 일정은 모두 취소됐습니다.


▻ 전미비평가위원회가 발표한 올해 ′톱5′ 외국어영화에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선정됐습니다. 헤어질 결심은 내년 아카데미상에도 출품할 예정입니다.


► 월드컵 8강전이 오늘과 내일 열립니다. 현재 크로아티아와 브라질이 경기하고 있으며 11시에는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간의 경기로 이어집니다. 내일은 모로코와 포르투갈, 잉글랜드와 프랑스 간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 주전 쿼터백 매튜 스태포드 부상으로 베이커 메이필드 쿼터백을 새로 영입한 LA 램스가 어제 열린 오클랜드와의 경기에서 17-16으로 승리를 거두고 6연패 사슬을 끊어냈습니다. 시즌 4승 9패로 플레이오프 진출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1.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어제만큼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