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곳곳.. 이번 주 한파주의보 발령. (02.13.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13

► 튀르키예 강진이 발생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사망자수는 3만5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 생사여부가 달린 골든타임은 이미 지났지만 기적적인 생환 소식은 이어지고 있음. 한편 전 세계적인 구호의 손길 이어지고는 있지만 현지 상황은 여전히 어려운 것으로 전해집니다.


► 튀르키예 대지진의 여파로 가뜩이나 내전 중인 시리아에 콜레라까지 창궐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 지질 조사국은 튀르키예에 규모 7.0 이상의 여진이 또 다시 덮칠수 있다고 분석하면서, 앞으로 사망자가 10만 명을 넘을 확률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 연방 국세청, IRS가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지급한 인플레이션 지원금은 올해 연방 세금보고에서 소득으로 간주하지 않고 제외해도 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 LA 인근 송유관에서 기름 유출 사고가 발생하면서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로 이어지는 일부 파이프라인이 폐쇄됐습니다.


► 월스트리트저널 향후 미국 경제가 침체나 소강상태에 빠지지 않고 상당 기간 호황을 유지할 것이라는 무착륙시나리오를 지지하는 전문가들이 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 내일 발표될 1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다시 오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기대와 달리 인플레이션 수준이 여전히 높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 미셸 박 스틸 하원의원 등이 북한의 불법·위험 활동을 정부가 연방의회에 의무적으로 보고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러시아에 있는 자국민들이 현지 정보당국으로부터 임의로 체포되거나 부당하게 구금될 위험이 있다며 즉시 러시아를 떠나라고 경고했습니다.


► 미군이 휴런호 상공에서 F-16 전투기로 미확인 물체를 또 격추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영공에서 이달에만 중국의 정찰풍선 등이 격추된 것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 중국은 연관성을 부정하며, 미국도 중국에 풍선을 보냈다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미 중 양국 간 새로운 긴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이 받은 ′50억 원 퇴직금′이 뇌물이 아니라는 1심 판결에 검찰이 항소했습니다. 잇따른 비판 여론에 검찰총장까지 직접 나서 납득하기 어려운 판결이라며 죄에 상응한 처벌을 강조했습니다.


▻ 쌍방울 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김성태 전 회장의 비자금이 59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사용처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압송한 쌍방울의 ′금고지기′도 비자금의 사용처를 모두 알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계속해서 김 전 회장의 진술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제57회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필라델피아 이글스를 38-35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 캔자스시티의 쿼터백 패트릭 마홈스는 슈퍼볼 MVP로 선정되면서 탐 브래디 이후의 시대를 열어젖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7.3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고, 오후들어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