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통합교육구 파업. 1천여 학교 휴교 (03.21.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1

► LA 통합교육구가 오늘부터 사흘간 전면 파업에 들어갑니다. 통합교육구내 1천여 학교가 폐쇄되면서 42만여명의 학생들도 등교하지 않습니다.


▻ LA 통합교육구는 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메우기 위해 온라인 튜터링 서비스, 급식 배부 등은 이어간다고 밝혔습니다. LA 레크레이션 센터는 학생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LA 동물원은 무료 입장을 허용합니다.


► 남가주에 비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산악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됐습니다.


▻ 남가주 폭우와 함께 홍수 주의보와 강풍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산 개브리엘 산악지역에는 최고 풍속 75마일에 달하는 강풍이 불 것으로 보입니다.


► LA 소방국은 최근 물에 빠지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비가 내리는 동안 물가 주변에 가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 비교적 안전한 곳으로 여겨졌던 라치몬트 빌리지에서 비즈니스 업소들을 노린 무장강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LA 대중교통안에서 마약중독자들이 크게 늘면서 이용자들이 크게 불안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실리콘 밸리 은행등 은행 파산 여파로 금융권 불안과 관련해 한인 은행들은 고객들에게 이메일 등 안내문을 보내는 등 고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금융당국이 폐쇄된 실리콘밸리은행을 사업 부문별로 쪼개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 퍼스트시티즌스 뱅크셰어스가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재무부 당국자들이 금융위기를 막기 위해 연방예금보험공사의 지급 보장 대상을 모든 예금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최초로 유출됐을 잠재적 가능성을 거론하면서 관련 정보 공개를 요구한 이른바 ′코로나19 기원법′에 서명했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중증 환자가 많은 장기요양병원과 보건시설에서 치명적이고 항균제 내성까지 보이는 곰팡이균 칸디다속 진균이 급속 확산 중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기소를 앞두고 뉴욕 법 집행기관들이 시위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중입니다.


▻ 오픈AI의 ′챗GPT′ 등 AI 챗봇 열풍에 주요 기업의 절반 가까이가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주석이 제안한 우크라이나전 평화 중재안을 논의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등 서방은 중국의 이 ′우크라이나 해법′이 러시아의 점령지 철수 내용을 포함하지 않는 등 친(親) 러시아적이라며 경계심을 거두지 않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일본 방문에 대해 긴 시간을 들여 직접 설명했습니다. 비판에 대해 반박하고,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에 무게를 뒀습니다.


▻ 민주당은 굴욕외교라고 비판을 이어가면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했고, 국민의힘은 망국적 선전 선동을 그만하라고 맞받았습니다. 강제동원 피해자 단체는 규탄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이 헌법을 위반했다며 탄핵사유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WBC에 준결승에서 일본 대표팀이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9회말 극적인 끝내기 승리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오늘 오후 4시에 미국과 일본의 WBC 결승전이 열립니다.


▻ 한국축구대표팀이 소집됐습니다. 신임 클린스만 감독은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손흥민을 대표팀 주장으로 선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1.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하루종일 비 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