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매카시 부채한도 협상 세 번째 회동 (05.22.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22

►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오늘 교착상태에 빠진 연방정부 부채한도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 재무부는 다음 달 9일이면 현금 잔고가 최소 보유 기준인 300억 달러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은 부채한도가 상향되지 않을 경우 6월 1일이 디폴트 시한이 될 것이란 점을 재차 경고하고 일부 연방정부 서비스는 미지급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 총장실이 아시아·태평양계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한국어 전용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마약 해독제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정부기금을대폭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의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계 학생들의 차터 공립학교 진학률이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미주 한인 이민 120주년과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A한인회가 주최한 릴레이 마라톤이 지난 주말 성대하게 마무리 됐습니다.


▻ LA 시가 다운타운을 진입하는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체증구간이용세 부과를 논의 중입니다. 뉴욕시는 곧 시행할 예정입니다.


► 지난 주말 웨스트레익 지역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4명이 부상했습니다. 롱비치와 가디나 지역에서도 총격사건이 벌어져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한 나이트 클럽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했습니다.


► 공화당 차기 대선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와 플로리다 주의회가 유색인과 성소수자에 적대적인 입법을 밀어붙인다며 미 시민단체들이 ′여행경보′를 발령했습니다.


▻ 글로벌 에너지 회사인 엑손모빌이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핵심 광물인 리튬 채굴에 나서면서 배터리 사업에도 나서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대중국, 대러시아 관계가 더욱 악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국가안보실이 중국과의 전략대화를 시작하기 위한 논의가 오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제안한 한미일 워싱턴 회담은 여름에 열릴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전세사기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 제정안이 국회 상임위원회 문턱을 넘었습니다.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는 것을 넘어, 최우선 변제금을 받을 수 없는 피해자들에게도 이에 상당하는 금액을 10년까지 무이자로 대출해 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서부조 동부조 결승이 일방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덴버는 레이커스를 상대로, 마이애미는 보스턴을 상대로 각각 시리즈 전적 3승 무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 PGA 투어 올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였던 PGA 챔피언십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LIV 골프 회원인 브룩스 캡카가 9언더파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8.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