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문제 논의 합의 필요성만 확인 (05.23.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23

►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백악관에서 세 번째로 만났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양측 모두 디폴트를 피하기 위한 초당적 합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협상에서는 공화당이 바이든 행정부에 예산 지출 삭감을 요구했지만 백악관 측이 과도하다는 입장을 보였고, 바이든 대통령이 부유층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세금을 밀어붙이자 공화당이 거부했습니다.


► 채무 불이행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만일에 대비해 기업들이 단기 미 국채를 팔고 현금 보유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전문가 조언이 나왔습니다.


▻ 베벌리 힐스 로데오 드라이브에 초호화 호텔 건설과 관련해 오늘 주민투표가 실시됩니다. 호텔 건립은 루이비통 회장이 추진하고 주민들은 반대하고 있습니다.


► 알베르토 카발효 LA 통합교육구 교육감이 학업이 뒤떨어지는 학생들을 돕는 프로그램이 높은 비용에 비해 효과가 낮다며 예산삭감을 시사했습니다.


▻ 캔디나 과자 등 특정 화학 물질이 함유된 식품의 제조와 유통을 금지하는 법안이 주 상원으로 넘어갔습니다.


► 백악관 근처에서 어제 밤 유홀 트럭 한 대가 보안장벽과 충돌했습니다. 사고 원인을 조사중인 백악관 비밀경호국은 인명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트럭에서는 나치 깃발이 발견됐습니다.


▻ 인공지능, AI가 만든 가짜 사진으로 금융시장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AI가 만든 사진은 국방부 청사 근처에서 폭발이 발생했다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속았습니다.


► 공화당의 유일한 흑인 상원의원인 팀 스콧 의원이 2024년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하면서 공화당 대선 경선이 가열되기 시작했습니다.


▻ 공화당 대선주자 레이스에서 글렌 영킨 버지니아 주지사가 대선 도전을 저울질 하면서 ′트럼프 대항마′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콜로라도강이 말라버리는 것을 막기 위해 캘리포니아 등 물을 절약하는 주를 금전적으로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 실리콘밸리에서 강력 범죄가 늘면서 이곳에 둥지를 틀었던 정보기술, IT 기업 대표 다수가 떠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올들어 살인사건만 20건 이 발생했습니다.


► 몬태나주가 주 단위로는 처음으로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 사용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 가운데 틱톡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세계 증권 감시기구인 국제증권감독기구가 암호화폐와 디지털 시장에 대한 글로벌 통합 규제 권고안을 처음으로 마련해 공개했습니다.


► 한국의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의 시찰에 대해 일본은 오염수 해양 방류의 안전하다는 점을 이해시키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여기서 한 발 더 나가 후쿠시마산 농수산물 수입해제까지 언급하고 나섰습니다.


▻ 다음·카카오에 이어,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까지 중국에서 차단됐습니다. 최근 한중 관계 악화와 내부 인터넷 통제 강화 움직임의 연장선으로 풀이됩니다.


► LA 레이커스가 덴버와의 플레이오프 서부조 결승 4차전에서 111-113으로 패해 시리즈전적 4패로 파이널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덴버는 창단 후 처음으로 NBA 파이널에 진출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와의 경기에서 8-6으로 승리했습니다. 애틀랜타에서 다저스로 이적한 프레디 프리먼이 역전 3점홈런을 터뜨려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2.7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