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역대 최고기온 갈아치운다. (05.24.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24

► 연방정부가 채무 불이행에 빠질 것으로 예상되는 시한을 일주일 정도 남겨놓고 있지만 백악관과 공화당간 실무 협상은 난항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정치권의 합의가 불발될 경우 이르면 다음 달 1일 연방정부가 채무불이행에 빠질 수 있다는 경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기관별로 제각기 이 날짜에 대해 다음 달 2∼13일로 예상하는 추정치를 내놓고 있습니다. 


► 연방정부의 채무불이행 예상일이 다가오고 있지만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은 미국의 신용등급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협상 타결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밴 버냉키 전 연준의장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한 공급망 충격으로 인플레이션이 올라갔고, 경기부양책과 저금리 정책에 따른 경기 과열로 인플레이션이 유발됐다고 분석했습니다. 노동시장을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 버스에 탑승하려던 한 여성이 권총무장강도에 의해 납치됐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를 추적하는 한편 주민들의 제보를 당부했습니다.


▻ 지하철의 범죄율이 1년전에 비해 3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여성에 대한 공격이 이어지면서 여성 이용객은 크게 줄었습니다.


► 6월 중순 아주사지역에서 다운타운을 거쳐 해변까지 이어지는 전철이 개통됩니다. 통근자들은 20분 이상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미주 한인들의 대다수는 한국어 방송 등 모국어로 된 언론에 강한 신뢰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올 1분기 합법적인 마리화나 판매세로 2억 1600만달러 이상의 세입을 거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리화나 판매와 관련한 찬반논란은 남아있습니다.


▻ 신분도용으로 실업수당 120만 달러를 부정하게 신청했던 베트남계 남성이 징역 7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국립기상청이 올해 캘리포니아 여름은 매우 더울것이라고 예보했습니다. 특히 6,7,8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최근 이상기후와 함께 대규모 정전 사태가 잦아진 가운데 올여름 폭염이 지속되고 전기까지 끊기면 온열질환 환자가 급증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메모리얼 연휴 남가주에서만 330만명 이상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 가운데 280만명 이상이 자동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메모리얼 연휴를 앞두고 타운내 비즈니스들도 연휴 특수를 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하는 등 준비가 분주합니다.


► 미국 정부는 북한을 미국의 테러 방지 노력에 전적으로 협조하지 않는 ′대테러 비협력국′으로 재지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넷플릭스가 미국 시장에서 구독자들의 계정 공유를 금지합니다. 넷플릭스 계정은 한 가구 내에서만 이용되며 공유를 원한다면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플로리다주가 중국 국적자의 부동산 구매를 제한하는 법을 제정했다가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중국 이민자들에게 고소당했습니다.


▻ 워싱턴DC 백악관 인근 보안장벽에 트럭을 충돌시킨 19세 운전자가 바이든 대통령을 해치겠다고 위협한 혐의 등이 적용됐습니다.


► 미국과 유럽연합이 다음 주 중국 등에 대한 민감한 기술 투자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 중국 외교부는 중국의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제재에 맞서 ′보복성 제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미국에서 제기된 데 대해 "결연히 반대한다"며 대응 조치를 경고했다.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3차 발사를 3시간여 앞두고 발사를 취소했습니다. 누리호 발사체 밸브를 작동하는 컴퓨터 사이에 통신 이상이 발견됐기 때문입니다.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시찰단이 후쿠시마 제1 원전에 대한 이틀 동안의 현장 점검을 마무리했습니다. 원전 내 오염수 분석과정과 방출·희석 장비 상태를 집중 살폈는데 이제 일본 측과 기술회의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동부조 결승 4차전에서 3연패로 탈락 위기에 몰려있던 보스턴이 116-99로 승리하고 귀중한 1승을 거뒀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원정경기에서 8-1로 승리했습니다. LA 엔절스는 보스턴과의 홈경기에서 4-0 완봉승을 거뒀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7.4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린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