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만 재외동포 전담할 재외동포청 출범 (06.05.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6-05

► 750만 재외동포의 정책과 민원 서비스, 교류협력 사업 등을 총괄하는 재외동포청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재외동포청은 높아진 우리나라 위상과 국격에 걸맞은 재외동포 전담기구라고 말하고 모국과 동포 사회가 함께 성장할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코로나 비상사태 종료 후 퇴거유예조치가 만료되 어려움에 처한 세입자들을 돕기 위한 보호방안을 추진중입니다.


▻ 한인 컬리지 총장이 탄생했습니다. 북가주의 풋힐-디안자 커뮤니티 컬리지 위원회는 한인 램버트 리씨를 8번째 총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연방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법안에 서명함에 따라 재무부가 4개월여만에 신규 국채 발행을 재개합니다. 1조달러를 웃도는 국채 발행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브라이언 모이니핸 최고경영자는 부채한도 합의안이 의회를 통과해 안도했지만 "미국이 이런 일을 겪는다는 것은 좋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 국제통화기금, IMF가 연방준비제도가 금융기관들의 대출 축소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추가 금리 인상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 영화감독조합과 주요 영화사들 사이의 단체협상이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작가조합은 아직 협상일정조차 잡지 못했습니다.


► 중국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향력 확대를 견제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미국과 인도의 국방장관이 방위산업 협력 등을 강화하는데 합의했습니다.


▻ 마이크 터너 하원 정보위원장은 북한의 핵 위협과 관련해 북한이 핵탄두 소형화에 성공한 것으로 믿고 있다며 뉴욕시까지 타격할 능력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사우디아라비아가 다음 달부터 하루 백만 배럴 추가 원유 감산을 발표했습니다. 잠잠하던 국제유가에 또다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우크라이나가 대공세를 개시했다는 러시아 국방부의 주장을 우크라이나 군 당국이 "가짜 뉴스"라며 일축했습니다.


► 지난 주말 인도에서는 약 3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열차 충돌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현재 생존자 구조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 세계 ′3대′ 클래식 음악 경연대회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에서 아시아 남성 최초로 성악가 김태한 씨가 우승했습니다.


► 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던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과거 발언 논란으로 임명 9시간 만에 사퇴했습니다. 부실 검증이란 비판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국회 사무처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스무 곳이 넘는 의원실의 출입기록을 확보했는데, 돈봉투를 주고받은 의원들의 동선을 확인해 수수자 군을 최종 특정하기 위해섭니다.


►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8강전에서 나이지리아를 연장 끝에 1-0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4강전 상대는 이탈리아입니다.


▻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마이애미가 데버를 111-108로 꺾고 시리즈 전적 1승 1패를 만들었습니다. 3차전은 수요일 마이애미로 장소를 옮겨 치러집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8.1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7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