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의 달.. 곳곳에서 충돌 이어져...(06.07.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6-07

► 플러튼 거주 70대 한인이 집까지 따라온 미행강도를 맨손으로 격퇴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인사회는 노부부가 대낮에 미행강도 피해를 당할 뻔 했다며 치안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 올해 LA 에서 DUI로 체포된 운전자가 2,000여 명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PD는 강력한 음주운전 단속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칼스테이트 대학이 23개 전 캠퍼스에서 등록금 인상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장 올 가을학기부터 등록금이 최고 8% 오르게 됩니다.


▻ 헐리우드가 파업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영화배우협회가 고용계약 협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LA 카운티 건물에 성 소소자 깃발이 내걸린 것과 반대로 오렌지카운티는 카운티 건물에 성소수자 깃발 게양을 금지했습니다.


▻ 글렌데일 통합교육구가 성소수자 수업 커리큘럼과 관련해 본부 건물 앞에서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이 정면 충돌해 최소 3명이 체포됐습니다.


►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10월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1차 세계한상대회 참가자가 1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경철 공동 대회장은 준비는 거의 끝났다고 자신했습니다.


▻캐나다 일대 대형 산불 여파로 캐나다 동부 지역은 물론 뉴욕 등 미 북동부 일대가 급격히 악화한 공기 질에 몸살을 앓고 있다.


► 플로리다주에서 네 자녀를 둔 흑인 여성이 이웃 백인 여성의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2년동안 서로 불화를 겪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버지니아주에서 졸업식이 열리던 한 고등학교 부근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 최소 2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용의자는 체포됐습니다.


► 금융당국이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제소에 이어 또 다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도 제소했습니다. 미국내 자산 동결 긴급 명령도 요청했습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회담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또 수주안에 중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 아시아 지역 미군 기지가 중국의 잠재적인 군사 도발을 억제하려는 목적이 있는 것과 달리 주한미군의 주둔 목적이 대북 견제에 있다고 미국 의회조사국이 명시했습니다.


▻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있는 북한 총영사관 직원의 부인과 아들이 실종됐습니다. 북한 측 신고를 받은 현지 당국이 수사를 시작했는데, 망명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 한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에 선출되자 윤석열 대통령은 글로벌 외교의 승리라고 평가했습니다. 내년에는 한미일이 나란히 유엔 안보리 이사국으로 활동하게 되는 만큼 ′북핵 공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으로 구속 기소된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과 당시 용산구 재난안전과장이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유가족들은 구치소를 빠져나온 박희영 구청장을 향해 달걀을 던지는 등 법원의 결정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NBA 파이널 3차전, 덴버 너게츠와 마이애미 히트 간의 경기가 오늘 오후 5시 30분 마이애미에서 펼쳐집니다. ABC 채널에서 생중계 됩니다.


▻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후원하는 LIV 골프가 출범 1년 만에 미국프로골프, PGA 투어와 합병합니다. 이번 조치로 LIV 출범과 함께 LIV로 넘어갔던 선수들이 ′최종 승자′가 됐다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3.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후 들어 햇살 비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