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치솟는 주택가격으로 세입자들 늘어.(06.08.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6-08

► LA 통합교육구등 남가주 각 지역 교육구가 동성애와 트랜스젠더 등 성소수자 관련 내용을 정규 커리큘럼에 포함시키자는 내용을 논의하기 시작하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학부모 단체가 즉각 항의하기 시작했고, 일부 학부모들은 전학을 알아보는 등 강한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주의 주택가격 급등으로 렌트거주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솟은 주거비용으로 1인 가구 인구도 전국최소치를 기록했습니다.


▻ 간병인들이 실제 근무시간을 채우지 않는 경우가 많아 7월 1일부터 간병인들의 실시간 근무를 확인하는 확인 제도가 실시됩니다.


► LA 카운티 주민 10% 이상이 병원비 등 의료비 빚을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이 지고 있는 의료빚만 26억달러에 달합니다.


▻ LA시에서 발생하는 비폭력 범죄에 비무장 대응팀이 출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조례안이 통과됐습니다.


► LA 시 항만위원회가 20억 달러 규모의 LA항 새 회계연도 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기반시설확충, 탄소배출 감소 비용 등이 포합됐습니다.


▻ LA 항과 롱비치 항 노사가 단체협약에 합의하지 못하면서 하역 터미널이 일시 중단됐습니다. 소매업계는 즉각 정부가 나서야 한다며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 LA 국제공항에 제9터미널이 들어선다. 총 60억 달러의 예산을 투입해 140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공사가 진행됩니다.


▻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6만 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21개월만에 최고치로 고용시장 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 체이스 등 초대형 은행들이 부실했던 지역 대출 기관들의 자산을 인수하면서 몸집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초대형 은행의 확대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 재추진 보도가 나왔지만 중국은 미국 쪽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충분한 진정성과 선의를 보여야 한다며 차가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 캐나다 대규모 산불로 인한 연기가 미국 동부로 확산하면서 뉴욕은 전세계에서 가장 공기질이 나쁜 인도 뉴델리 수준으로 상태가 혼탁해 졌습니다. 야외활동이 금지됐습니다.


▻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이 다시 용암을 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당국은 경계 수준을 올리고 항공기 운항에 주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 한국 KBS의 김의철 사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이 분리 징수 추진을 철회한다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노총이 경찰의 과잉 진압 논란을 지적하며, 노사정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정치권의 공방도 격화되고 있습니다.


► NBA 파이널 3차전에서 덴버 너게츠가 마이애미 히트를 109-94로 꺾고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앞서나갔습니다.


▻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미국프로축구리그인 MLS의 마이애미로 이적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시즌 티켓 판매가 벌써부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3.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