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전 대통령 기소. 대선에 영향 미치나? (06.09.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6-09

► 연방 검찰이 백악관 기밀문서 유출 의혹 사건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하고 트럼프 전 대통령을 7개 혐의로 기소하자 이번 기소가 내년 대선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과 관련해 우크라이나의 대반격 작전의 성패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변수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총기 규제를 헌법에 명문화하자고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이와 함께 총기 폭력 위기를 종식하자고 말하고 다른 주와도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치권에서는 뉴섬 주지사의 이번 제안이 전국적인 정치 무대 진출을 위한 포석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민주당 대선후보로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말리부 등 해안가 부촌 마을에 자동차 절도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어 주민들이 크게 우려하고 있습니다최근 일주일 동안 20여대의 고급 차량이 절도피해를 당했습니다.

 

▻ 최근 헐리우드 스타들이 줄줄이 캘리포니아를 떠나고 있습니다그 이유로 치안문제 노숙자문제 등을 지적했습니다.

 

► 여름 방학을 맞아 본격적인 여름 여행 시즌에 접어들면서 해외로 떠나는 주민들이 크게 늘었습니다한인 여행업계도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 남가주 일원에서 식료품지원 프로그램 EBT 사기 행각을 벌이던 루마니아 정치인이 체포됐습니다사기단 규모가 큰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이번 주말 LA 곳곳에서 LA 프라이드 행사가 펼쳐집니다다운타운에서는 공연 등 축제가 헐리우드에서는 행진이 이어집니다.

 

▻ LA 총영사관과 LA 한국문화원은 리처드 닉슨 대통령 기념도서관에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문화행사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의 장단기 금리차 역전제조업지수 수축 국면속에서 고용시장은 탄탄한 것으로 나오는 등 엇갈린 경기 침체 신호로 연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국제통화기금 IMF가 연방준비제도와 주요국 중앙은행에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긴축정책을 유지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캐나다 산불로 인한 연기와 먼지가 미국 남부와 동부 지역을 뒤덮었습니다뉴욕에 이어 수도 워싱턴 DC에도 경보가 내려져 시민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 몬테네그로에서 붙잡힌 권도형 대표가 차기 총리 후보로 거론되는 유력 정치인에게 정치자금을 후원했다고 스스로 옥중편지를 통해 밝혔습니다의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군이 자포리자주 남부 지역에서 대규모 공격을 시작했습니다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공세를 격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알프스 산맥을 끼고 있는 대표적 관광지인 프랑스 안시에서 무차별 흉기 난동이 벌어져 어린이 4명 등 모두 여섯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중국의 패배에 베팅하면 후회할 것이라며 정부 외교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하자 외교부가 싱 대사 초치해 엄중 경고했습니다.

 

▻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의 만찬 회동을 두고 국민의힘은 '굴욕외교'라고 맹비난했습니다.

 

► 20세 이하 월드컵에 나서고 있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탈리아와의 준결승에서 1-2로 패했습니다상대의 거친 반칙에도 선수들은 모든 것을 쏟아내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 연패에 빠져있던 다저스를 구한 것은 커쇼였습니다커쇼는 신시내티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서 7이닝 5안타 무실점으로 팀의 6-0 승리를 이끌고 자신은 시즌 8승을 챙겼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달러 환율은 1,291.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흐린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