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249. 발레리나 생활습관 따라하기

2023.03.21

발레리나 생활습관 따라하기 


유명 발레단의 발레공연을 보거나 접할 기회가 있을 때 발레리나를 보았을 것이다. 한 마리 백조와 같은 발레리나는 우아한 자세와 아름다운 몸매로 유명하다. 작은 얼굴, 긴 목과 팔다리, 그리고 짧은 허리와 바깥쪽으로 벌어진 골반과 곧은 등은 서있는 자세만으로도 일반인과 다르다는 점을 느낀다. 우아한 자태는 도도하면서도 항상 자신감에 넘쳐있어 보인다. 그들은 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모두가 배울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이러한 매력으로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발레는 바른 자세뿐 아니라 예쁜 보디라인을 만드는데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유명 연예인들이 몸매교정을 위해 발레를 배웠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발레리나식 예쁜 몸매 만들기를 알아보자. 


규칙적인 운동습관으로 하루도 빠질 수 없는 연습과 수시로 스트레칭을 한다. 발레리나들은 건강한 몸을 위해 위해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 그들의 운동 습관은 일반적으로 규칙적이고 정교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동작은 몸의 균형과 유연성을 향상하며, 근육 강화와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정규 발레수업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발레리나 자세를 취하고 있다.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엘레베이터를 타고 있을 때,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 때, 화장을 할 때 등 일상생활에서 빈 시간은 정말 많다. 발레이론으로 서있는 자세만으로도 몸의 유연성을 키워주고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발레의 기본은 바른 자세라고 할 수 있다. 


발레수업시간에 선생님은 “ 풀업” 구령을 제일 많이 쓰인다. 그만큼 발레를 하기 위해서는 풀업자세로 목을 길게 빼고 등과 허리를 꼿꼿이 세워야 한다. 자세가 구부정하다고 느낄때 발레 동작을 꾸준히 하면 목과 등으로 이어지는 척추가 곧게 펴져 보디라인이 예쁘게 살아나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턴아웃과 풀업, 롤로베 플리에를 한다. 발레 동작은 팔의 뒤쪽 부분, 허벅지 안쪽, 종아리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위를 움직여 가늘고 예쁜 근육을 만들어 준다. 배에 힘을 주고 등과 허리, 어깨 등을 곧게 펴줘야 하기 때문에 체형교정과 힙업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발레의 기본동작은 대부분 다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체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발레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전신의 근육에 탄력이 생기고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 전체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발레는 안짱다리나 오자형 다리도 발레를 통해 얼마든지 교정할 수 있다. 발레의 동작 중 양손으로 바를 잡고 하는 무릎 펴기와 굽히기 훈련을 반복하면 예쁘고 곧은 다리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다리가 휜 경우 꾸준히 하체의 안쪽 근육을 발달시키는 연습과정을 거치면 다리가 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발레리나들은 연습을 하루를 쉬면 내가 알고 이틀을 쉬면 선생님이 알고 삼 일을 쉬면 관객이 안다고 했다. 그만큼 발레리나의 우아한 몸매와 자세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과 인내 노력이 필요하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