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회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 "" 행복으로 이끄는 일상의 연습들 (요가).”
요가와 명상을 통해알아차림의 연습,사랑과친절감사연습,몸의유연성연습등을 하면 평화와행복을경험하게됩니다.함께행복한삶을만들어가는 강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언제: 8월8일2023년 화요일 오후6시
문의: TEL: 323–732 - 0700
어디서: LA한인회, KAFLA TV유튜브 라이브
참여방법: youtube.com/kaflatv
강사프로필:
스텔라박(박지윤)은1980년대말,연세대학교에서문헌정보학과신학을공부했으며재학시절에는학교신문인연세춘추의기자로활동했다.미국으로건너와지난30년간한인라디오방송의진행자로활동하는한편, 15년간미주한인신문에먹거리,문화,여행에관한글을기고해왔으며미주현대불교에지난20년동안칼럼을써왔다.
마인드풀니스명상으로마음의자유를얻은후에는다른사람들과이를나누고자2017년,UCLA마인드풀인식리서치센터(MARC, Mindful Awareness Research Center)에서운영하는마인드풀니스지도자과정을이수하고자격증을취득했다.또한몸이유연해야마음도자유롭기에2018년인도로건너가리시케시의요가명상학교(AYM, Association of Yoga & Meditation)에서500시간교육을마치며요가지도자자격증을취득했다.
똘이,예삐,아롱이라는이름을가진고양이3마리와함께LA에서살고있는그녀는방송,글쓰기와함께현재한인공동체를대상으로요가와명상을지도하고있다.
그녀는눈앞에꽃봉오리처럼펼쳐지는현재의삶에완전히항복하며삶과함께아무런노력없이나비의춤을추는자신을바라보는것이가장행복하다고고백한다.
저서로는<나의수행일지-무량수펴냄>,공저로는<유명레스토랑가이드-한국일보펴냄>,역서로는<제3의신>이있다.
강좌제목:행복으로이끄는일상의연습들(Daily Practices)
강좌내용:
우리는매일매일나도모르는사이에무엇인가를반복하며살아갑니다.깨어있음없이조건반사적으로살아갈때,우리는비판,불평불만,걱정,근심을연습하기일쑤입니다.
내무의식에내재된무조건적이고부정적인반사반응을알아차리게해주는것이명상입니다.비로소우리는얼마나나자신이부정적인것을반복하며살아왔는지를알아차리게되죠.
알아차리게되면이제껏내가반복함으로써불행을가져왔던삶의패턴들을버리고새로운패턴을반복연습할수있습니다.우리삶은우리들이무엇을반복했는가의총체입니다.
행복한삶을위해매일반복하셨으면하는것들이있습니다.
첫째,알아차림연습(Mindfulness, Awareness Practice) -무의식적삶에서의식적삶으로바꾸어주는도구
둘째,사랑과친절감사연습(Loving Kindness, & Gratitude)Pracitce-가슴이열리게하고모든것과연결되게해주는마법의도구
셋째,몸의유연성연습-요가-몸이열려야마음도열립니다.편안한몸은편안한마음으로이어집니다.
넷째,마인드풀커뮤니케이션연습(Mindful Communication Practice) -마음을열고경청하고판단하지않으며가슴에서우러난진실만을말하는연습
넷째,죽음의연습(Well Dying Practice)-죽음도삶의한과정임을받아들이고있는그대로아무것도하지않는죽음을매일의식적으로깨어연습하다보면실제육체가소멸하는순간을편안하고평화롭게맞을수있습니다.
이렇게매일매일연습하다보면어느틈엔가불평으로가득찼던삶이감사할일들로넘치게되고평화와행복을경험하게됩니다.함께행복한삶을만들어갑시다..
강좌진행 및 코디네이터 : 문화 예술 분과위원장 (진최) TEL : 323- 428-4429
koaballet@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