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 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Mold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주택 매매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튀어나오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Mold 즉 곰팡이 문제입니다.
Mold는 주택의 현재 상태 문제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거주할 사람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매가 끝나기 전까지 분쟁의 소지가 없게 깨끗히 해결을 해야합니다.
Mold는 일반적으로 곰팡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집 안팎 어디에서나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주택 내부에서 Mold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런 Mold는 눈에 보이지 않게 집 안팎에서 떠다니다가 물을 만나면 금방 번식해서 인체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주로 호흡기나 직접적인 신체 접촉을 통해서 건강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알러지가 생기고 가려움증이나 호흡곤란 등 다양하게 신체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Mold는 주택 내 습기와 물, 그리고 홀씨 형태로 떠다니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없앨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Mold는 주택 내 습기와 물에 반응해서 번식하기 때문에 부엌과 화장실 그리고 샤워실 등 물이 있는곳을 항상 습기가 없게 마르게 하면, Mold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있는 Mold를 깨끗하게 처리를 했어도, 습기가 있으면 곧바로 다시 생기게 되기 때문에 햇빛이 잘 안들어오는 화장실이나 샤워실의 경우에는 팬을 달아 습기를 없애고 자주 창물을 열어 환기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Mold제거는 Mold 발전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청소용 클로락스나 세탁제, 또는 식초 등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개 Mold가 있다고 하면, Buyer는 cancel하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Mold에 대한 지식과 그 대처방안을 잘알고 있다면 오히려 다른 바이어와 경쟁을 피하면서 좋은 거래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