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우즐성♥'약발'잘 받는 발기부전치료제

2022.08.18

발기부전은 어떤 질환인가요?

정상적인 발기는 성적흥분을 유발하는 심리적, 육체적 자극이 신경조직을 통하여 전달됨으로 인해서 남성 외성기(바깥 생식 기관) 음경해면체 내의 동맥혈관 팽창 및 해면체 안으로 혈액 유입이 일어나고 망상(그물)구조의 음경해면체강이 충만 되어 일어납니다.

  ▸반대로 사정이 일어나거나 성적 자극이 중단되면 해면체동맥이 수축하고 해면체강안에 머무르던 혈액이 정맥으로 유출되어 발기가 사그라지게 됩니다.


정상적인 발기는 이와 같이 신경과 혈관의 역동적인 상호 작용에 의한 복잡한 일련의 과정을 거쳐 일어나며 이러한 과정 중 어느 하나라도 이상이 발생할 경우 발기가 전혀 없거나, 발기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발기유지가 되지 않는 등의 발기부전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즐성◑  ♡상담/바로가기♡



 

발기부전과 혼동하기 쉬운 조루증은 어떤 질환인가요?

조루증(premature ejaculation)은 발기부전(erectile dysfunction)과 함께 남성 성 기능장애의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미국 정신의학회(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에서 제시한 정신질환 진단 기준(DSM-IV-TR)에 따르면 조루증은 지속적, 반복적으로 최소한의 성적 자극에 의해 삽입직전 또는 직후 원하기 전에 사정되는 경우로 정의됩니다.

  ▸조루증은 발기부전 환자에서 동반 증상으로 나타나거나 다른 성기능장애 없이 조루증상만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발병 원인이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며 최초 증상발현시기에 따라 원발성, 속발성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 발기부전은 원인에 따라 크게 심인성과 기질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인성 발기부전 (정신적 원인)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장애 또는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인성 원인은 단독보다는 기질적인 원인과 함께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기질적인 이상에 대한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질성 발기부전 (신체적 원인)

  ▸신경계, 혈관계, 내분비계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원인은 다양합니다.

  ▸신경인성 원인 : 중추신경질환(예: 척수손상, 다발성 경화증) 또는 말초신경질환(예: 당뇨병, 골반수술) 등

  ▸동맥성 원인 : 흡연, 고지방혈증, 고혈압 등으로 유발되는 동맥경화증

  ▸정맥성 원인 : 해면체내에 혈액이 충만한 상태로 유지되지 못하는 음경해면체의 정맥폐쇄기능의 결함

  ▸내분비성 원인 :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축의 이상, 고프로락틴혈증 등

  ▸기타 원인 : 혈압강하제, 심혈관제제, 항우울제, 진정제 등 약물 복용, 알코올 남용 등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는 어떻게 작용하나요?

▣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가 인체에 미치는 작용

성적 자극을 받아 남성 외성기 음경해면체내의 동맥 혈관이 팽창되기 위해서는 음경 내 cGMP라는 신호전달 물질의 양이 증가하여야 합니다. 한편, 혈관을 확장시키는 cGMP는 PDE5라는 효소에 의해 분해됩니다.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는 이러한 PDE5 효소와 결합하여 cGMP가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 확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는 공통적으로 PDE5 효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갖고 있으며, 성분에 따라 각각 작용 시간, 억제 정도에서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알아두어야 할 점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는 성적 자극이 있을 때만 작용을 합니다. 성적 자극이 없을 때는 복용 자체만으로는 발기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약 자체로 성욕이나 성적 쾌감을 불러 일으키진 않습니다.

 

◐우즐성◑  상담/바로가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