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com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7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Money/경제

미세먼지 테마주 선택하기

2019.03.08




봄의 포근한 날씨와 함께 같이 온 것이 미세먼지인데요. 하늘의 해가 먼지에 끼어 흐린듯한 풍경이 답답하기만 한 날씨가 계속 되다보니 우울함을 느끼기도 했죠.



연신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라는 비상저감조치알림이 계속 뜨고 있는데 이런 날씨 상황의 개선책이 분명하지 않다보니 집안에서 돌리는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답답하고 우울해지는 날이 계속되었어요.


정부에서 미세먼지저감을 위해 석탄발전소와 미세먼지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하려고 하지만 단순히 우리나라의 정책만으로 해결하기는 어렵다고 하죠. 이웃나라의 에너지 정책은 우리와 반대로 석탄발전소가 우리나라의 60배나 늘어날 예정이니까요.



미세먼지가 단지 봄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가 되면서 미세먼지 테마주가 떠오르고 있어요. 미세먼지를 피하게 해주는 상품이나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어요. 단지 테마주에서 끝나지 않을 상황이죠.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 테마주에 대해 알아볼게요.



공기청정기는 두 자리수나 올랐구요. 마스크나 손소독제는 5% 남짓 올랐어요. 먼지 테마주가 다양한데 공기청정기 회사인 위닉스의 차트를 살펴볼게요.



미세먼지 테마주는 작년만 해도 한 계절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오를 수밖에 없는데요. 그럼 지금 들어가는 것이 현명할까요? 시기가 좋고 테마도 좋을 수도 있으나 무턱대고 아무 주식이나 들어가면 무조건 손해보기 마련이에요. 


이런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은 기관 애널리스트에 비해 정보력이나 분석력이 많이 부족한 편인데요. 그렇다 보니 격차가 많이 나게 되죠.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는 편이 좋죠.



개인투자자들은 기관 애널리스트들을 이길 수가 없어요. 그들은 철저한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기업을 탐방해요. 실무자와 오랜 기간 회의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정확한 차트분석으로 확실한 타이밍에 주식을 매수하고 아니다 싶으면 가차 없이 매도해버리는 것이 기관의 특징이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정보가 적고 차트분석이 어려운 데다 매도시 감정에 휩쓸리는 개인투자자들은 절대 기관을 이길 수 없어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애널리스트들의 마인드에요. 그들의 마인드를 배워야 하죠.


누구나 대장주를 찾고 싶어하죠. 하지만 모두가 아는 주식은 대장주가 될 수 없어요. 대장주는 아주 저평가되어 소수만 알고 있는 고가치주 이거든요. 그래서 이런 대장주 또한 개인투자자들이 알기엔 어려운 게 현실이에요.


대장주를 찾고, 기업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차트 분석방법과 마인드를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는 애널리스트들의 리딩을 통해 배워나가야 하죠. 



목돈(퇴직금, 예적금 등)을 3~4억의 소중한 투자금이 3~4천이 되어서야 리딩을 받는 분들을 많이 보게 돼요. 처음부터 리딩을 먼저 무료체험을 통해서라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료 체험을 통해 기업분석, 차트 분석하는 법만 배워도 엄청난 이득이죠.


주식리딩 무료체험하기


위는 요즘 인기 있는 애널리스트들이 모여있는 주식 리딩 체험 센터로 여기서 일주일간 리딩 체험 이벤트 중이니 참고해서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정보만 얻어도 이득이고, 기업가치 분석, 차트분석 하는 법만 배워도 주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돼서 추천해요.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바랄게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