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효용에 대해 민감한 밀레니엄 세대들을 현명한 소비자라고 해요. 정보를 잘 다루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활성화시킨 세대이기도 하죠. 첫차를 구입하기에도 다르지 않은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어요.
첫차를 구입하기 위해 목돈을 들여 자동차를 구매하기보다 합리적인 규모의 돈을 지불하기를 바라죠. 그래서 구입보다는 대여나 공유를 원하는 편이에요.
만약 첫차를 구입하기를 직접 구매로 하게 되면 자동차 취. 등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번잡함을 줄이려면 장기 렌트나 리스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정수기를 구입하게 되면 정수기 필터, 청소를 적당한 때 해야만 하는데요. 수리를 해야 할 때도 고객센터에 가서 직접 부품 교체를 해야 하고 자신의 돈을 들여야 하죠. 하지만 렌털을 하게 되면 매달 살균 서비스를 해주고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갈아주고 고장도 보장하기 때문에 매달 사용료만으로 간단하게 사용하는 것과 같아요.
자동차의 경우에도 부품이나 서비스, 보험료, 차량 사고 시 차량 수리 등을 렌터카 회사에서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월 사용료만으로 차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가볍게 운행할 수 있어요.
자동차 렌트는 보험이 렌트사로 등록되기 때문에 3년 이상 이용 시 보험 경력이 단절되지만 리스는 보험 경력이 계속 개인으로 등록돼요.
운용리스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체를 가지고 있는 사업주가 특히 고가의 외제차를 구매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죠. 리스 기간 동안 전액을 손비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절세 효과가 있어서 회계 처리가 매우 간편해지는 방법이죠. 게다가 일반 차량과 동일한 번호판을 쓰기 때문에 품위 유지가 되는 점도 장점으로 꼽혀요.
그 이외에도 중고차 가격 하락에 대한 걱정 없이 반납이나 인수, 재리스가 쉬운 점도 있어요. 하지만 정해진 기간을 못 채우거나 중도해지할 경우 수수료가 크다는 점은 장기 렌트나 리스 모두 같아요.
하지만 여기에는 리스사의 금리와 수수료나 할인 등이 포함되면 견적이 복잡해질 수 있는데 필요 사항이나 조건에 따라 월 사용료가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본인의 목적이 절세인지 향후 중고차 인수까지 생각하는지 목적에 따라 월 대여료를 설계하고 조절하는데 적절한 대안을 제시해줄 전문가가 필요하죠.
개인이 여러 업체별 금융상품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경제적인 견적을 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에요. 아래 업체에서는 간단히 상담 요청을 하면 이용자에게 비교 분석된 가격 견적을 내어주는 곳이에요.
이곳은 많은 회사와 제휴되어 있어서 타 다이렉트보다 유리해요. 자동차를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전화 상담만으로 비교 견적을 해주는 곳이죠. 이곳을 통해서 장기 렌터카와 리스 장단점도 알아보고 내가 원하는 차량의 비교견적 특가 현황도 알아보면 차량을 선택하는데 기준이 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