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매일 한번정도 이 지식톡에 들어와 보면서 몰랐던것을 배우며 익히는데 많은 도움을 얻는 사람입니다.
대한민국 인 전용 사이트라 할수있는 이곳에 많은 분들이 들어와 의견과 질문을 올리고 답과 좋은 아이디어를
구 하는데 더 없이 좋은 곳이라 할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에 이민온지 거의 30년이 되어갑니다. 7080 세대죠!
낯선곳에서 살아야 하다보니 언어 불편함을 뼈저리게 느꼇고 무엇을 하든 영어를 할수있어야야 한다는것을 누구라도 실감 하실겁니다. 그래서 열심히 공부해서 지금은 토박이 만큼아니더라도 알아듣고 쓸 줄압니다.
그래도 저의 first language 는 한국어 입니다 . 한글이 좋습니다. 태어나서 엄마 로 첫번째 말을 시작으로 자라면서
알게모르게 배운 나의소중한 언어니까요.
그러나 미국은 영어가 필수라는거 말할 필요 없죠 ! 당연합니다. 여기서 자리잡고 사는 한 알아야 합니다.
근데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 대한민국 에서 태어나 이민와 정착한 영어에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한글로 댓글을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어를 못하는 분이나 한국어(한글)를 못하는 분의 심정은 같으리라 생각합니다.
한국어를 읽을 줄 아시면 글 쓰는것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의 단순 한 의견입니다.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