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영어공부가 미국에 와서 잘못된 부분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올바른 영어 회화 공부방법을 찾고 싶은데요... 유투브에서 공부방법 본게 일단 미드로 쉐도윙? 하면서 원어민 말투 따라서 계속 하라고 하더라고요...
개개인 마다 맞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미국 생활하시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영어 공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저는 meet up앱을 이용해서 외국인 친구들과 만날 기회를 만들었어요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hello talk같은 앱도 도움이 된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영어학원 몇년을 다니며 공부했었는데 꽝. 연세어학당에서 몇학기를 했는데두 꽝. 미국와서 글은 읽는데 전화통화나 일상 생활속에 미국인을 만나면 뭔말인지 알아듣는 척 하며 미소짓는게 전부. 미춰버릴꺼 같았어요..ㅠㅠ 그러다가, 아는 분과 스포츠게임 내기를 하면서 티비중계,라디오중계를 들으며 스코어 얘기만 알아들으려 애를 썻었지요.내가 내기한게 이겼나 졌나가 궁금해서리 ㅎㅎ. 그리고, 저녁 11시에 로컬뉴스를 매일 봤어요. 특히 스포츠 결과와 일기예보를 어떻게든 귀에 들리게 애를 쓰고 집중했었지요... 그러던 어느날부터 영어가 조금씩 귀에 들어오더군요... 한번 시도해보세요...제가 익힌 최고의 영어 알아듣기 방법이었습니다.

영어회화에 가장 좋은건 아무래도 현지인과 대화를 많이 나누는 거겠죠. 미국인 친구를 만들어 자주 만나는게 빠른 시간에 영어 회화 스킬을 늘리는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