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장, 홈리스, 치안 문제 해결 강력 추진 (04.16.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4-16

► 캐런 배스 LA 시장이 시정 연설을 통해 홈리스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하고, 늘어나는 강 절도 행각에 대한 강력 단속을 다짐했습니다.

 


▻ 배스 시장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2028년 LA 올림픽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교통 개선에 투자하고 경제 등 다방면에 큰 성장과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성 정체성 문제와 관련해 미성년자들의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는 성 소수자 단체들과 학부모가 알아야 된다는 부모권리가 팽팽히 대치하고 있습니다.

 


▻ 남가주 주택 가격이 치솟으면서 중간 주택 가격이 백만달러를 넘기는게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 LA 지역에서 올들어 한인들이 범죄의 대상이 돼 신체적^물적 피해를 입은 경우가 거의 매일 4건 꼴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 LA 총영사관이 코트라 LA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오프라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대한 유권자들의 지지도가 지난달 보다 5% 포인트가 오른 41%를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에 대한 형사재판이 개시됐으나 배심원을 한 명도 선정하지 못한 채 첫날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 삼성전자가 바이든 행정부로부터 64억 달러의 반도체 보조금을 지급 받게 됐습니다. 규모로는 인텔과 TSMC에 이어 세 번째이지만 투자액 대비 비율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 글로벌 투자은행 UBS는 미국 경제의 강한 성장세와 인플레이션 고착화로 기준금리 인하가 아닌 내년에 오히려 금리를 6.5%까지 인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이란의 직접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 전시 내각이 보복 의지를 분명히 하면서 재반격 방식과 시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일본이 외교청서에서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거듭 주장하면서 한국 대법원이 일제 강제동원 피고 기업에 배상하라고 한 판결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총선 결과에 대해 국민의 뜻을 잘 살피고 받들지 못해 죄송하다며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총선 참패 수습책을 고심 중인 국민의힘은 일단 '실무형' 비대위를 거쳐 전당대회를 열고 새 지도부를 선출하기로 했습니다. 전당대회는 빠르면 6월 말에서 7월 초쯤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 LA 다저스가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4-6으로 패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 선수는 멀티히트로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는 3출루 경기로 각각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대학농구 슈퍼스타 케이틀린 클라크가 여자프로농구, W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인디애나 피버에 입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94.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7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