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LA 이는 2월 중순인데도 따뜻한 봄 날씨이다. 지난주 진발레스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싱그럽고 화창한 봄 날씨처럼 스페셜 발레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베이비 반, 키즈반, 주니어 반, 성인반, 모두 각 클라스마다 커플댄스도 배우고 엄마 아빠와 함께 춤도 추면서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발레마임을 배웠다.
“ 해피 밸런타인데이, 함께 하여 감사합니다, 아이 러브 유, 엄마 아빠 발레를 배 울 수 있게 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발레리나 인사 (레베랑스)를 하면서 함께 웃으며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 오늘 수업 끝나고 집에 가면 남편이랑, 아이들이랑 함께 오늘 배운 커플 듀엣 발레 아다지오 샤세 사세 아삼블레 쓧슈 꼭 해보세요. ”라고 내가 말하니 모두들 웃는다. “ 발레가 너무 재미있어요. 함께 모여 발레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감사를 드려요.”하면서 학생들은 꼭 그렇게 하겠다고 하였다. 모두들 정성 들여 음식을 준비하셨다. 조이 씨는 새벽까지 음식을 만드셨다고 한다. 가족 같은 발사모 (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단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발레를 하면 좋은 점을 말할 때 스트레칭과 풀업과 턴아웃 운동을 통하여 코어 근육을 훈련하여 근력과 올바른 자세교정을 만든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발레의 매력을 뽑으라고 하면 발레를 배우는 과정에서 내 몸을 알게 되고 나 자신의 소중함을 깨닭게 된다. 춤을 출 때 에너지를 주고받는 겸손함과 감사함을 알게 되고 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끝없는 발란스를 통하여 내 몸의 중심을 찾기 때문에 모든 일에 가볍지 않으며 신중하며 기품 있고 우아해진다.
화나고 성질나는 일이 생길 때 플리에 롤로베를 몇 번 하고 나면 기분이 가라앉는다. 안 되는 동작을 반복 연습하면서 힘든 시기를 지나갈 때 감사와 소중함을 알게 해 주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며 내 몸과 마음은 회복탄력성을 준다. 학생들은 발레를 하고 가는 날에는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말하며 몸에힘이 생긴다고 한다.
감사에도 연습이 필요하다.해년마다 밸런타인데이, 마덜스 데이, 활로인 데이, 크리스마스가 되면 진발레스쿨은 학생들에게 스페셜 발레 클래스를 한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며 감사와 사랑을 배우고 기쁨이 넘치는 아름다운 삶을 되기를 기대한다.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은 내 삶을 더 충만하게 만든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