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미국대학컨설팅 Q&A 자주하는 질문 Best "SAT 에세이(라이팅)시험을 꼭 봐야되나요?"

2019.11.28

SAT 가 몇 년전에 크게 개편을 하면서 에세이를 선택할 수 있게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적지 않은 수의 학생들이 "에세이를 선택할 것인가 말 것인가" 에 대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SAT시험이 가까워지면 에세이 선택에 관한 문의 전화를 많이 받습니다. ^^

안그래도 SAT 가 어려운데 여기에 에세이까지 공부하자니 너무 벅차다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충분히 이해갑니다. 


결론적으로 대답을 드리자면, 

에세이를 선택할 것인가 말 것인가는 학생이 어느 대학에 지원하고 싶은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먼저 학생이 어느 대학을 가고 싶은지 리스트를 대략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 대학교의 웹사이트에서 SAT / ACT 성적에 관한 조건을 봐야합니다. 학생이 가고 싶은 학교가 에세이를 내라고 하는 지 아니면 학생이 정한 리스트에서 한 군데도 요구하는 곳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본 뒤 에세이를 신청할 것인가 아닌가 결정해야겠습니다.


저희는 SAT특강을 할 때 에세이를 포함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왜냐면 학생들과 상담을 할 때 미국 대학을 지원하는 유학생들 중 거의 90%이상이 UC를 지원하는 데 UC는 에세이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학생이 에세이에 자신이 없다고 에세이 없이 시험을 신청했다가 UC를 지원하려고 보니 에세이를 내야된다고 하면 얼마나 난감하겠습니까. 그래서 학생이 원하는 대학교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체크해 보고 어떤 시험이 필요한지, 언제 내야되는 지 등을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작년에 저희 컨설팅을 받았던 한 학생 중에 SAT를 좋은 성적으로 11학년때 미리 끝내놓았다고 했던 학생이 있었습니다. 

12학년이 되기 전 공인 시험들을 끝내놓았다면 12학년때 학교 공부와 원서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정말 최고의 상황입니다. 그런데 상담을 하다보니 에세이 파트를 응시하지 않았고 UC를 쓰기 어렵겠다고 했더니 부랴부랴 다시 공부해서 10월에 시험을 봤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UCLA에 합격하여 이번가을부터 신입생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



저희 학생들은 평균적으로 7개-10개 대학을 지원합니다. 

에듀모스트 컨설턴트가 학생의 대학 리스트를 가지고 지원할 대학에 대해 조사하고 학생에게 필요한 시험과 응시 날짜 등을 알려주며 시기에 맞게 필요한 시험과 서류 등을 준비할 수 있게 합니다. 자세한 컨설팅 내용과 프로세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나 카톡, 아니면 댓글로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브로셔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ID: edumost

전화 상담: 02-2051-9999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