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elly Chong입니다.
오늘은 주택을 구입할때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을 소유하는 것과 남의 집에서 Rent로 사는 것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Rent비는 그냥 없어지는 것이고 내집이 아닌 만큼 마음대로 할수 없다는 것이겠죠.
반면 집을 소유하게되면 Payment는 하더라도 15년이나 30년이 지나면 내 것이 되는 것이고 어느순간 가격이 올라있어서 좋은 Investment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모기지 이자와 Property tax 공제를 받기 때문에 일거 양득이 될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의무도 있습니다. Payment를 꼬박꼬박 잘내야 하고, 환기도 열심히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지요.
지금까지 부의 축적은 대부분 부동산을 통한것이 었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더라도 다들 감안을 하시고 부동산을 소유하실려고 하십니다.
이제 그런 좋은 집을 살때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필요한 비용은 첫째 , Earnest Moeny입니다.
이 비용은 구매 계약서를 제출할때에 내는 예치금입니다.
보통 구매 가격의 3%정도이며 이것은 나중에 총구매가격에 포함됩니다.
두번째는 Down Payment입니다.
이것은 총구매가격에서 융자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이며 Escrow를 Close할때 필요합니다.
이 금액이 주택구입에서 가장 큰 몫을 차지하게 되지만 FHA융자 같이 3.5%만 Down할 경우에는 적은 Down Payment로도 주택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Closing Cost입니다. 이것은 Escrow비용이라고 하는 서류 수속비용과 융자회사에 내는 비용이며 구매가격의 대략 3-4%가 됩니다. 융자를 신청할때 융자회사에서 Closing Cost Escrow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을 사고 난후에는 집을 위한 Payment로 Mortgage Payment가 있고, 두번째는 재산세가 있습니다. 세번째는 Utility비용과 콘도같은 경우에는 HOA Association 비용과 관리비가 있습니다.
Mortgage Payment 속에는 다음의 4가지를 포함해서 Payment를 하게 됩니다.
원금 ,이자, 주택보험 그리고 재산세 등입니다. 주택보험과 재산세는 소유주가 원하시면 따로 낼수도 있습니다. 융자는 보통 15년과 30년기간의 융자상품이 있으며, 요즘에는 5년 고정으로 Stated income만으로 Income을 볼수 있는 Program도 있습니다.
Payment를 한 첫해에는 대부분 이자를 내고 마지막해에는 대부분 원금을 다 갚게 됩니다.
30년 할부일 경우 원금의 절반을 갚는데 대략 22.5년이 걸립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213-500-4803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goo.gl/7Bdj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