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자동차 구입은 '복불복'? 車 반복 고장 '레몬법'으로 해결!

2023.01.19

자동차 쇼핑은 '복불복'이란 말처럼 말썽 있는 차가 잘못 걸리면 두고두고 고생이다.
 
레몬법ㆍ대형상해 전문 '최미수 변호사'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서 매년 판매되는 200만 대 이상의 자동차 중 10% 정도가 불량 자동차로 집계되고 있다.  
 
최 변호사는 "다행히도 캘리포니아에는 소비자 친화적인 레몬법이 있다. 자동차가 레몬이라는 것을 증명할 경우 고객은 제조업체로부터 법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법을 통해 변호사는 자동차 제조사로부터 직접 보수를 받기 때문에 고객에게 부과되는 레몬법 변호사 비용은 일절 없다"라고 전했다.  
 
최미수 변호사는 지금까지 300여 건의 레몬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처리했다. 딜러가 자동차 문제를 확인할 수 없다고 주장한 경우도 있었지만 예외 없이 모든 단일 케이스에서 성공적으로 고객 보상을 받아냈다.  
 

일반적으로 레몬법에 따른 합의금은 자동차의 제조사와 모델 연식 구입 가격 주행거리에 따라 달라지며 레몬법 소송을 통해서는 차량 교체 구매대금 환불 추가 수리 시도 현금 마일리지 오프셋 서비스 계약 연장 부대비용 변제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레몬법 소송을 제기하려면 레몬법 환매 보증 제조사의 오리지널 신차 보증서 딜러에서 인증한 사전 소유 보증 중 하나가 필요하다. 또한 합리적인 횟수만큼 자동차 수리를 시도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정비소 또는 딜러의 서비스 부서에서 받은 모든 작업 주문서와 수리 송장은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최미수 변호사

Law Offices of Misoo Choi
▶문의: (323)496-2574 (213)427-2350
 ▶주소: 3460 Wilshire Blvd 8Fl LA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