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성공적인 투자방법

2019.02.15




삼성전자가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10 공개와 함께 폴더블폰도 함께 선보일 알려졌어요. 2019년은 접었다 펴는 형식의 폴더블폰의 원년으로 기록되는 것이죠. 폴더블폰이 침체된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 관련 업체의 주가도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기대치와 함께 관련 부품주 또한 주목을 받고 있어요.



세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규모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고 시점에 삼성은 초격차 전략으로 다른 기업과 격차를 늘려가기 위한 공격적인 선제대응에 나섰어요. 세계이동통신사연합회(GSMA)가 주최하는 2월말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LG전자와 중국 화웨이 등도 폴더블폰을 공개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에요.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만 잘 분석하면 훗날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겠죠? 그렇다면 어떤 주식이 있는지 또 폴더블 스마트폰 대장주는 어떻게 선별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표적으로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 두 회사가 각각 PI필름 사업부를 물적 합병해 만든 SKC코오롱PI 인데요. 유리처럼 투명한 필름을 만들고 있죠. 그 외의 관련주도 한번 살펴볼게요.



다양한 관련주로 포진하고 있죠. 그러면 외국인 매수에 열을 올리고 있는 반도체중 반도체 부품 생산업체 실리콘웍스 차트를 살펴볼게요. 



비관적인 흐름이었던 시장이 코스피 2200선을 회복하고 바닥에서 10% 올라있는 상태죠. 외국인의 매수세로 코스피의 흐름이 오르고 있는데 외국인의 매매에는 반도체가 들어 있기 때문에 좋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죠. 특히 이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같은 테마는 보통 2~3배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보통이에요.


그럼 지금 들어가는 것이 현명할까요? 시기가 좋고 테마도 좋을 수도 있으나 무턱대고 아무 주식이나 들어가면 무조건 손해를 보기 마련이죠. 


이런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은 기관 애널리스트에 비해 정보력이나 분석력이 많이 부족한 편인데요. 그렇다 보니 격차가 많이 나게 되죠.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는 편이 좋죠.



개인투자자들은 기관 애널리스트들을 이길 수가 없어요. 그들은 철저한 기업분석을 바탕으로 기업을 탐방해요. 실무자와 오랜 기간 회의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정확한 차트분석으로 확실한 타이밍에 주식을 매수하고 아니다 싶으면 가차 없이 매도해버리는 것이 기관의 특징이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정보가 적고 차트분석이 어려운 데다 매도시 감정에 휩쓸리는 개인투자자들은 절대 기관을 이길 수 없어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애널리스트들의 마인드에요. 그들의 마인드를 배워야 하죠.


누구나 대장주를 찾고 싶어해요. 하지만 모두가 아는 주식은 대장주가 될 수 없어요. 대장주는 아주 저평가되어 소수만 알고 있는 고가치주 이거든요. 그래서 이런 대장주 또한 개인투자자들이 알기엔 어려운 게 현실이에요.


대장주를 찾고, 기업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차트 분석방법과 마인드를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는 애널리스트들의 리딩을 통해 배워나가야 하죠. 



목돈(퇴직금, 예적금 등)을 3~4억의 소중한 투자금이 3~4천이 되어서야 리딩을 받는 분들을 많이 보게 돼요. 처음부터 리딩을 먼저 무료체험을 통해서라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료 체험을 통해 기업분석, 차트 분석하는 법만 배워도 엄청난 이득이죠.


주식리딩 무료체험하기


위는 요즘 인기 있는 애널리스트들이 모여있는 주식 리딩 체험 센터로 여기서 일주일간 리딩 체험 이벤트 중이니 참고해서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정보만 얻어도 이득이고, 기업가치 분석, 차트분석 하는 법만 배워도 주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돼서 추천해요.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바랄게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