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형 SUV 싼타페 TM이 출시 1주년이 되었는데요. 팰리세이드 출시로 최근 주춤했었죠.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1위 그랜저에 맞서는 유일한 모델이었어요. 지금도 SUV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어 SUV 싼타페 tm이 1위를 차지하는지 먼저 견적을 알아보고 특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싼타페 tm의 출고가를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싼타페 tm에는 운전 초보자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첨단 기능이 있는데요. 고속도로 주행 시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과 후진 시 실행되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있어요. 뒷자리 동승객이 있을 때 후석 승객 알림 장치가 있어 안전하게 하차를 보조하는 기능이 있고요.
SUV 차량 중에서 싼타페 tm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트렁크가 있는데요. 625리터로 정말 넓어요. 간단한 화물을 적재하면서 사업 용도로 사용하시기엔 정말 좋죠. 트렁크 칸에 폴딩 버튼만으로도 손쉽게 시트를 접을 수 있어요.
싼타페 tm 가솔린은 진동이 적고 소음이 적다는 것에 있구요. 디젤 차량에 비하면 가솔린 차량은 소음이 적으니까요.
배기량이나 엔진 형태에 따라 가격은 상이한데요. 출시가를 보시면 최저 2763만 원부터 최대 4295만 원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 걸 아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건 아주 기초적인 출시가에 불과한데요. 2wd, 4wd 즉 이륜구동이나 사륜구동이냐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꽤 큽니다. 우선 옵션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옵션의 경우에 요즘 필수 템이 되어버린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스마트키, 가죽시트, 열선시트, 통풍시트까지 옵션 추가 시 비용이 발생을 하고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후측방 충돌 방지,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과 같은 안전장치 옵션도 물론 추가 비용을 내야 붙는 옵션이에요.
차체 디자인을 살려주면서 시원한 개방감을 주는 선루프는 물론이겠고요. 이런 옵션들을 고려하면 가격은 300~600만 원 정도 오르게 되겠죠.
여기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게 또 할부 이자인데요. 차량을 현금 일시불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소수고 보통 할부로 나눠 내실 거예요. 이 할부 이자는 선납금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4~7% 선이에요.
단순 계산으로 차량 가격 3000만 원에 할부 이자 5%, 5년 동안 적용한다고 하면 이자만 약 400만 원이 발생하게 되죠. 2500만 원일 경우엔 330만 원, 4000만 원일 경우엔 약 530만 원이 나오게 돼요.
매년 내는 자동차세와 자동차보험료도 잊으시면 안 되는데요. 자동차세의 경우 2000cc를 기준으로 52만 원씩 5년, 대략 230만 원 정도가 나오죠. 자동차 보험료는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50~100만 원 선은 예상하셔야 해요. 차량 가격의 7%에 해당되는 취등록 세는 또 별도에요.
2000cc 기준, 차량 가격 3000만 원 기준 제가 말씀드린 부가비용만 따져봐도
자동차보험료 5년 치 300만 원
자동차세 5년 치 230만 원
취등록 세 210만 원
할부 이자 400만 원
결국 1170만 원의 추가 비용을 차 구입 시점과 구입 이후 시점까지 고려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배기량이나 차량 가격에 따라 물론 차이가 나지만 기본적으로 1000~1500만 원 정도는 예상하셔야 되는 거죠. 그럼 이제 이 만만치 않은 비용들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대안이 될 수 있는 게 바로 장기렌트에요.
요즘 대세로 자리 잡은 장기 렌트. 사업하는 분들로 시작해서 이제는 이러한 추가 비용을 줄이기 위해 많은 일반인분들이 렌터카 시장을 알아보시는데요. 이러한 수요에 맞춰 대기업들도 렌터카 시장에 뛰어든 결과, 매년 렌터카 시장에서 일반인들이 렌터카를 구입하는 비율이 15%씩 증가를 하고 있어요.
이러한 인기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선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비용들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건데요. 취등록 세, 자동차보험료, 자동차세, 할부 이자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장기 렌터카는 택시처럼 면세가로 출고가 되어 차량 가격이 10% 감소되어 나오게 돼요. 이 부분도 큰 장점이 되겠지만 유지관리비에서도 장기 렌터카는 메리트를 갖는데요. 내가 차를 관리할 필요 없이 업체에서 다 관리를 해주기 때문이에요. 초보운전자분들이 장기 렌트를 선호하는 이유이죠.
장기 렌터카가 할부 현금 구입보다 비용적으로 장점이 많아요. 렌터카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고요.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브랜드를 찾아갈 수도 있고 홈쇼핑, 온라인 특정 브랜드 업체, 여러 업체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가격 견적 사이트 등 여러 곳들이 있는데요. 가장 좋은 곳이 바로 가격 견적 사이트에요.
렌터카 업체도 다양한데다가 업체들마다 매달 이벤트로 특정한 차량의 가격을 인하해주는 것을 모든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매달 어떤 업체가 어떤 차량으로 이벤트를 할지 알아내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최대한 많은 업체와 제휴되어 있고 해당 월의 특가 차량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있어요.
어떤 곳이 좋은 곳인지 선별하기 어려운데요. 그런 분을 위해 업체를 한곳을 추천해드릴게요. 위의 사이트는 가격과 서비스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인데요. 장기 렌터카를 이용했을 때 비용 차이를 고려해서 판단해보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