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 투자하는 공모 펀드가 올해 부쩍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땅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투자에도 직접투자와 간접투자가 있습니다. 직접투자는 보통 아파트를 살 때처럼 직접 사고파는 것을 직접투자라고 하고 공모 펀드같이 여러 사람이 모여서 하는 것을 간접투자라고 합니다.
금융시장이 점점 분화되어서 파생되는 생기는 상품인데요. 금융시장에서도 공모 펀드를 전문적인 인력이 생기다 보니 여러 사람이 같이 투자하는 공모 펀드 같은 간접투자는 직접투자보다 위험성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부동산 펀드에 사모펀드와 공모 펀드가 있습니다. 사모펀드는 투자 신탁업 법에는 100인 이하의 투자자, 증권투자회사법에는 49인 이하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공개로 모집하는 펀드를 말합니다. 비교적 소규모의 투자자가 모여서 하는 고수익 기업 투자 펀드라고 하죠.
공모 펀드의 경우는 공개하여 많은 투자자를 모으기 때문에 소액 자본도 가능합니다. 수익률이 6~7% 배당수익률을 자랑하고 있어서 부동산 공모 펀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동산 공모 펀드는 부동산 시세와 무관합니다. 임대수익을 받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시세가 나쁘다고 해서 부동산 공모 펀드 수익률이 떨어지는 것과는 다르죠.
부동산 공모 펀드를 만드는 목표와 판매금액, 기간 설정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공모 펀드의 수익이 높아지다 보니 예정된 기간보다 완료되는 완판이 연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공모 펀드에도 위험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건물 임대가 잘 안돼서 공실이 발생하는 경우나 건물 매수에 원하는 가격을 받지 못했을 때입니다. 해외 부동산 펀드의 경우는 리스크가 더 큰 편입니다. 건물별 분석이 어렵기 때문이죠. 이런 리스크를 잘 살펴보려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펀드별 분석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국내의 경우도 직접 살펴도 숨어있는 요인들이 있어서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외국의 경우는 시세나 위치 분석, 임대 상황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의 꼼꼼한 분석이 필요하죠. 이런 재무 설계에 대해 분석해줄 수 있는 전문가들을 연결해줄 업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투자와 같은 펀드 이외에도 안정적인 투자에 재테크를 전화 상담만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드릴 겁니다. 단기, 중기, 장기에 따른 계획을 세워 알찬 자금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