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근본이 '5.18정신'인가?

국민의 힘 강령(綱領) '모두의 내일을 위한 약속' 네 번째 문단에 "우리는 갈등과 분열을 넘어 국민통합을 위해 노력하며 진영 논리에 따라 과거를 배척하지 않는다. 경제개발 5개년 계획과 새마을 운동 등 한강의 기적을 이룩한 산업화 세대의 ‘조국 근대화 정신’과 자유민주주의를 공고히 한 2‧28 대구 민주운동, 3‧8 대전 민주의거, 3‧15 의거, 4‧19 혁명, 부마항쟁, 5‧18 민주화 운동, 6‧10 항쟁 등 현대사의 ‘민주화 운동 정신’을 이어간다." 라는 문구가 들어있다. "자유민주주의를 공고히 한" 사례들의 끝머리에 '5.18을 슬쩍 집어넣은 것이 그대로 드러나는 강령이다. 


여당측 이 후보의 형수욕설이나 연예인 연애 사건 이슈는 어쩌면 개인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그러나 대장동 비리의 '그분'은 작금의 이 후보를 가르키며, 수년 전 2017년 1월, 서울현충원 참배할 당시의  이 시장은 '전두환 전 대통령은 광주학살을 자행한 자'이며 "이승만과 박정희 전두환과 노태우 이명박과 박근혜로 이어지는 친일 독재ㆍ매국ㆍ학살 세력이 이 나라 다수 국민을 힘들게 하고 있다" 하였다. 그리고는 김대중ㆍ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두 분께서 이 나라 민주주의를 위해서, 민생과 통일을 위해서 일생을 바쳐오셨기 때문에 모든 국민이 기억하려고 한다" (이것이 ‘5.18정신’이라는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kyg2F8fnAxo


'5.18정신을 창조한 김영삼'은 전-노 대통 구속하며 '역사 바로세우기'라 하였다. 그러나 작금에 이르러 '역사를 거꾸로 매단 꼴'이 되었으며 "버르장머리 고쳐주겠다" 대 일본 똥배짱 발언으로 그의 임기 말년에 IMF가 시작되었으며 독도 중심의 'EEZ'가 형성되었다-

 

'5.18 정신' 이어받은 19대 문정권의 업적을 칭찬하는 소리들로 귀가 먹먹해질 정도이나 그 중 하나 백미는 조평통으로부터 들은 고귀한 말씀 "삶은 소대가리가 앙천대소할-남북 대화"일 것 같다. 


너무나 많은 그의 업적을 모두 모두 적을 수 없어 그냥 생각 나는 대로 '그분'이 좋아하는 이슈 더 사족달면, 지난해 9월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모씨가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사건과 관련하여 '청와대와 해경은 군 기밀을 제외한 정보를 유족에게 공개하라!'는 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였다. 또한 동년 11월에는 귀순을 바랬던 북한 어부 2명에게 포승줄로 묶고 검은 보자기로 앞을 가린 후 강제북송 시킨 남북대화도 칭찬할 일 같다.  그 얼마나 예쁜 '종전대화'인가 말이다- (5.18 아니면 상상불가!) 


이토록 예쁜 사실들을 아는지 모르는지 야당 측 윤 후보도 그 파렴치한 5.18에 고개 숙이더니 더 나가 '5.18정신을 대한민국 헌법에 적시하겠다' 하였다. 


자유민주주의 근본이 '5.18정신'인가? 

자유민주주의 근본이 '5.18정신'이란 말인가?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정치·이슈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