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작

John Steinbeck의 America and Americans and Selected Nonfiction (한국어)

2021.01.01

John Steinbeck America and Americans and Selected Nonfiction (한국어)


“수세기 동안 미국과 미국인은 아시아인아프리카인유럽인 등에게 자신들의 의견을  피력하는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은 비판관찰 또는 하느님의 도우심또는 평가라고도 불렸습니다.  불행히도 미국인들은 이러한 외국작가들이 자신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의견들을 통해 어떤 가치를 그들이 만들어 내게끔 하였습니다….   에세이는 우리가 싫어하는 소세지 같은 규격적인 선전에 답하거나 반박하려는 시도가 아닙니다….  그러나 나는  에세이를 쓰기 위해서적어도 미국에 대한 정보를 얻었었고호기심성급함분노그리고 미국과 미국인에 대한 열정적인 사랑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나는 과거의 전체적인 미국 역사에서우리의 차이다툼우리의 많은 관심사와 방향에서그리고 세계적으로    자체로 독특한  무엇 미국이라는 나라가 표면으로 떠오르게 되었다고 믿습니다.  미국은  복잡하고역설적이며무모하고수줍음이 많으며잔인하고거칠고정력적이고말할 수없이 사랑스럽고그리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스타인벡 -


미국은 무엇입니까?  미국인은 누구입니까?


저는 70 년대 후반부터   가지 질문에 대해 혼자서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에 대한 갈증을 풀기 위해 '읽기 좋은 ' 찾아내고자 하였습니다.  드디어   전에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그책을 찾아냈습니다!  바쁜 일상 때문에 저는 드디어 며칠  저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America and Americans and Selected Nonfiction (미국과 미국인  논픽션 선집)’은 미국의 유명한 소설가인  스타인벡 (1902 - 1968) 저작을 모은 책입니다.   책은 Susan Shillinglaw Jackson J. Benson 편집했으며 2002  Viking 의해 출판되었습니다.  편집자들은 John Steinbeck 연구 분야에서 유명한 전문가들입니다.


Susan Shillinglaw San Jose State University Center for Steinbeck Studies 소장이며, Jackson J. Benson 유명한John Steinbeck 전기 John Steinbeck, Writer’ Pen-West USA 논픽션 상을 수상했습니다.


책은 다음과 같이 8 개의 장으로 구성됩니다.

1.  마음에 남는 곳들

2. 참여 예술가

3. 잡문 (雜文)

4. 글쓰기에 대하여

5. 친구에 대하여

6. 해외 언론인

7. 종군 특파원

8. 미국인과 미국인


대부분의 미국인은 John Steinbeck 인기있는 소설가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또한  많은 논픽션 기사도 썼습니다.   책은 60 년대 중반 베트남에서 기자와 종군특파원으로서 그가  그의 마음  기억에 남는 곳들단편 소설수필글쓰기 방식친한 친구들그의 기고문칼럼 등의 주제들에 대해 기술하며 소개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마지막 장에서 그는 미국과 미국인에 대한 포괄적이고 진실한 견해를  미국시민으로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지막 장이 독자들에게 가장 중요하고 흥미롭겠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장에서 그는 E Pluribus Unum, 미국의 역설과 사람들의 정부미국에서의 평등미국 (), 행복의 추구미국인과 미국인과 세계미국인과 미래에 대한 그의 견해를 설명했습니다.


E Pluribus Unum 라틴어로 "Out of many, one"( "One of many" 또는 "One from many"로도 번역됨) - 미국의 전통적인 모토인데 미국의 대문장 , Great Seal 나타나며 1782  의회법에 의해 제정되었습니다.


 책을 읽음으로써 저는 오래 전에 제가 미국 땅에 처음 도착한 이후로  마음 속에있는  가지 질문에 대해 이해할 수있는 합리적인 답들을 어느 정도 찾게 되었습니다.  미국과 미국인에 대해 만약 여러분이 해결되지 않은 질문을 가지고 있다면 여가 시간에  책을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적어도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가   사람의 눈을 통해 여러분은 미국과 미국인을 과거보다 조금은   이해하게  것입니다.


 책은  스타인벡 탄생 백주년 기념  (Steinbeck Centennial Celebration) 행사들  하나로 출판되었습니다.


참고 문헌 

  1. National Steinbeck Center, https://www.steinbeck.org/
  2. The Martha Heasley Cox Center for Steinbeck Studies, San Jose State University, https://www.sjsu.edu/steinbeck/
  3. John Steinbeck, Britannica, https://www.britannica.com/biography/John-Steinbeck
  4. America and Americans and Selected Nonfiction, goodreads.com. 


솔티


   Image Credit: Viking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