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스타인벡(1902–1968)은 미국의 저명한 소설가, 연극 작가, 수필가, 그리고 단편 소설 작가인데, 그의 대표작으로는 "Of Mice and Men"과 "The Grapes of Wrath" 등이 있다. 그는 캘리포니아 주 몬테레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민 노동자들의 힘든 삶에 대한 일련의 단편 소설을 썼는데, 1940년에 "Grapes of Wrath"로 퓰리처 상, 1962년에는 문학부문 노벨상을 수상하였다.
스타인벡은 총 30권의 책을 출판했는데, 그 중에는 몬테레이 근처에서 살고 있는 무직자들의 이야기인 "Tortilla Flat," 대공황 시기에 오클라호마의 더스트 볼(Dust Bowl)을 피해 캘리포니아로 떠난 농장 가족을 다룬 "The Grapes of Wrath," 그리고 두 이동 농부(paisano)가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Of Mice and Men" 등이 있다.
스타인벡의 많은 작품들은 대공황 시기의 더스트 볼에서 살아가는 미국인들의 어려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데, 그는 또한 기자로도 일하면서 글쓰기에 영감을 받았다. 그의 작품은 논란을 불러일으키면서도 저소득 층의 생활이 어려운 미국인들의 삶에 대한 그만의 독특한 시각을 글로 세밀하고 생생하게 기술하여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가 출판한 30권의 작품 중에서 지금까지 내가 읽은 13개의 작품들의 출판 연도와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1932년: "The Pastures of Heaven"
캘리포니아 몬테레이의 계곡에 사는 사람들에 관한 열두 개의 연결된 이야기로 이 소설은 나중에 그의 작품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1935년: "Tortilla Flat"
몬테레이 부근에 사는 무직자들의 삶에 관한 이야기들을 그리고 있다 (스타인벡이 거둔 첫 번째 큰 성공작).
1937년: "Of Mice and Men"
대공황 시기에 캘리포니아에서 일을 찾는 두 명의 이주노농자들의 이야기. 이 책은 종종 저속하고 모욕적인 언어의 사용 때문에 검열의 대상이 되었다.
1937년: "The Red Pony Stories"
1933년부터 1936년까지 잡지에 연재된 에피소드들을 기술한 소설, 1937년에 처음으로 함께 출판되었으며 캘리포니아 목장에서 생활하는 소년과 그가 아끼는 말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그의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1938년: "The Long Valley"
몇 년 동안 쓰여진 12편의 단편 소설 모음이며 캘리포니아의 살리나스 계곡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첫 번째 The Red Pony Stories가 포함되어 있음).
1939년: "The Grapes of Wrath"
오클라호마에서 온 가난한 이민 가족과 그들이 캘리포니아에서 자리를 잡으려는 노력에 대한 이야기. 스타인벡의 가장 잘 알려진 소설이자 퓰리처상과 다른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1942년: "The Moon Is Down"
북유럽의 작은 연안 마을이 알려지지 않은 군대에 의해 침략당하는 이야기 (제2차 세계대전 중 나치에 의한 노르웨이 점령에 대한 허구적인 표현으로 여겨짐).
1945년: "Cannery Row"
캘리포니아의 작은 마을 주민들이 홀로 살아가는 박사 (Doc) 친구를 위해 벌이는 파티에 관한 이야기.
1947년: "The Pearl"
거대한 진주가 조개 어부의 가족에게 불행을 가져오는 이야기. 멕시코의 설화를 바탕으로 집필되었다고 한다.
1951년: "The Log from the Sea of Cortez"
스타인벡이 해양 생물학자 에드 리켓과 함께 1941년에 멕시코 만에서 진행한 여섯 주 동안의 원정에 대한 개인 로그로 1951년에 출판.
1952년: "East of Eden"
20세기 초의 이십 년 동안 살리나스 계곡의 두 가족을 다룬 소설로, 스타인벡 자신의 선조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1962년: "Travels with Charley: In Search of America"
스타인벡이 자신의 애견 찰리(Charley)와 함께 자신이 손수 만든 캠핑카로 미국 전역을 여행한 것을 기술한 여행기.
1966년: "America and Americans"
스타인벡의 언론인으로서의 경력을 통해 자신이 작성한 다양한 기사들의 모음집.
(Source URL:// https://www.thoughtco.com/john-steinbeck-list-of-works-741494)
내가 스타인벡의 소설들에 매력을 느끼고 왜 꾸준히 틈나는대로 읽어오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가 있다.
(계속)
Click https://www.ktown1st.com/blog/VALover/343687
English Translation
https://www.ktown1st.com/blog/VALover/343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