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리얼 아이디란?

2022.05.18

리얼아이디란 일반적인 플라스틱 아이디  아니라 연방법 이름입니다.(아래 공고문 사진 참조)

2002년 오사마 빈라덴이 뉴욕 무역센타 빌딩에 테러를 가한이후 20년동안 현재까지 실행 연장을 해온 상태입니다.

2025년5월부로 만약에 이법이 실행이된다며는 서류 미비자로 체류기간이 만료가 되신분들은 미국내선 탑승은 못하십니다.


아래 악덕부르로커를 통하여 동부 몇몇주에 별표있는 리얼아이디로 사용할수있는 면허를 서류를위조하여

운이좋게 발급을 받으셨다고해도 5달이내에 취소가되고 남은 미국생활 어느주에서도 기록이떠서 영영 운전면허증을

발급을 받지 못하시게됩니다. 그 피해사례 아래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https://www.ktown1st.com/blog/WAinfos/16779


절데로 이러한 중범죄에 짖은 브로커를 통해서라도 하시면 안됩니다.


이 리얼아이디법에 충족을하기위해 워싱턴주에서는 시민권자에게만 발급을해주는 Enhanced Driver License 가

있지만 실제로 시민권자들도 실효성과 불편성 때문에 일반 운전면허증( 영주권자,서류미비자)을 가지고다닙니다. 

그 이유는 어차피 여행을할때는 미국 여권을 가지고 다녀왔기때문이죠.


글세요, 이미 20년을 리얼아이디법 시행을 미뤄오고 있는데 진짜로 시행이될지도 의문 이구요,이미 오사마 빈라덴은 사살이됬거든요.


여하튼, 워싱턴주정부에서 리얼아이디법 시행시 사용할수있는 리얼아이디 리스트를 아래 공지해 드립니다.



오늘 현재, 워싱턴주 운전면허로 미 50개주에서 인정및 사용  및 국내선 비행기 탑승 왕래를 하시고들 있습니다.

참고로 워싱턴주 운전면허로 동부 및서부에서 한인만 약 4만명이 운전을하시면서 오늘도 생활을 하시고 계십니다.

오늘도 주님 앞에서 승리하시는 미국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미국 생활상담 및 불체자 운전면허 상담]

(206)430-8922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