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8 09:49
피어스카운티가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 재충전을 위한 교대 휴식, 가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8일 카운티 당국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돕고 돌보는 일은 숭고하면서도 때에 따라서는 힘든 일이기도 하다"면서 "카운티의 지역 프로그램은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는 이들이 독립성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은 피어스 카운티에서 배우자, 부모, 이웃 등 타인을 무상으로 돌보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휴식 지원, 사례 관리, 치매 돌봄, 교육 자료 등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체류신분에 관계없이 한국어 등 언어 지원도 해준다.
아론 밴 발켄버그 피어스카운티 노인·장애인 담당관은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과 독립성 유지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간병인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 우리가 잘 모르고 넘어가는 사실이지만, 간병인은 커뮤니티에 꼭 필요한 존재이며 우리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프로그램의 지를 설명했다.
발켄버그 담당관에 따르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간병인이 스스로를 돌보고 사랑하는 가족을 보다 잘 보살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방법이 포함된다.
카운티가 지원하는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목욕시키기, 옷 갈아입히기, 말동무 역할 해주기 등의 간병 활동 지원
▲가벼운 집안일 및 심부름 서비스(장보기, 식사 준비 등)
▲문제 해결 및 대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간병인 상담 및 지원 그룹
▲치매 돌봄 서비스를 포함하는 질병 및 만성 질환에 대한 교육
▲사례 관리 직원과 함께 사랑하는 이의 현재 및 미래 니즈를 충족하는 돌봄 계획 수립
▲적응형 장비에 대한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