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하는 장소는 아주 특별한 이름을 가진 행 타운(Hangtown)이라는 곳이다.
초창기에 "Hangtown"으로 알려진 Placervelle 시는 바로 전편에 소개한 새크라멘토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크레이션 센타인 레이크 타워(Lake Tahoe) 사이 중앙에 위치해 있다.
새크라멘토 주청사와 올드 새크라멘토 투어를 마치고 리노(Reno)로 가는길에 방문하였다.
여기를 방문한 첫번째 목적은 위 사진의 장소를 보기 위함이다.
현재는 Placerville로 알려진 Hangtown은 1849년 강도, 살인, 살인 미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교수형을 실행한 그 당시의 역사적인 장소이다. 305 Main Street에 죄인을 매달았던 거대한
참나무가 있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금은 실제의 그 참나무는 없고 상징적으로 이렇게 만들었다고 한다.
방문자 센터서 안내한 또 다른 유명 장소인 Placerville Hardware Store를 보기로 하겠다.
Placerville Hardware는 북 캘리포니아의 가장 오래된 하드웨어 상점 일뿐만 아니라 미시시피 서쪽에서
가장 오래된 일반 상점이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 볼 수없는 희귀 용품들을 볼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골드 패닝 용품부터 엽서, 유용한 가정 용품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아주 강추 하는 곳이다.
여기가 행타운 이라는 이름을 갖게된 것은 골드러시가 시작된 일년 후인 1849년 이곳에서
행해졌던 거친 서부 시대 시절 죄에 대한 정의를 표현하기 위해서 배심원 결정에 따라 죄인에게
집행한 교수형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수단으로 나무에 매달았던 사실을 기초로 그 이름이 행타운
(Hangtown)으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우째 좀 무시무시한 이야기이다.)
그런가 하면 이 도시에는 이렇게 아름답게 꾸며진 호텔도 존재한다.
발걸음을 "Historic Cary House Hotel" 안으로 옮겨본다 .
호텔 로비에는 수준 높은 차원의 예술품들로 가득 장식 되어져 있다.
걸어가면서 주의를 살피는 동안 눈에 확 들어오는 특별한 이발소가 있어서 한 컷 남긴다.
역사의 현장 앞에 서서 나무에 매달려서 교수형을 당하는 사람의 모형을 바라본다.
'행타운'이 안좋은 이름에서 "Placerville" 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때는 1857년 이라고 한다.
이 역사적인 사실은 골드러시가 낳은 결과라는 생각이 들어서 골드러시가 무엇인가 알고싶다.
캘리포니아 골드 러시(California Gold Rush, 1848년 ~ 1855년)는 당시 캘리포니아 준주 콜로마의 슈터 밀에서 제임스 W. 마셜이 1848년 1월 24일 금을 발견함으로 촉발된 사건이다. 황금을 발견했다는 소식은 이내 확산되어 미국의 각지에서 그리고 해외에서 남녀노소를 비롯한 약 30만 명의 인구가 캘리포니아에 유입되었다.
이것들 초기의 채굴자들 중 1849년에 캘리포니아로 향한 사람이 많았기 때문에 연도를 따서 포티나이너스라고 불렸다. 그들은 배, 또는 마차로 대륙을 횡단했지만, 여행의 도중에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새롭게 도착한 사람들 대부분이 미국인이었지만, 이 골드 러시는 라틴아메리카,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및 아시아 등지의 사람들도 유입되었다. 초기에 채굴자들은 선광 냄비와 같이 단순한 기술로 강바닥의 사금을 찾았다. 후에는 금 탐광을 위한 보다 세련된 기술이 개발되어 적용되었다. 그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기술적 진보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였으므로 개인 채굴자보다 회사 조직의 광산개발 비율이 늘어나 갔다. 오늘날 미 달러로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금이 발견되어 극소수의 사람에게는 막대한 부를 가져왔지만, 많은 사람들이 왔을 때와 다를 바 없는 상태로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골드 러시의 영향은 상당한 결과를 낳았다. 작은 개척지였던 샌프란시스코는 신흥 도시로 성장하였고, 캘리포니아에는 도로, 교회, 학교 및 다른 마을이 건설되었다. 법률 체계와 정부가 창설되어 1850년 협정의 일부로서 이 해에 캘리포니아는 미국의 31번째 주로서 맞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교통 체계가 발전하고, 증기선이 정기 운항되고, 철도가 깔리자 캘리포니아의 다음의 성장 분야가 된 농업이 주 내에서 광범위하게 시작될 수 있었다. 그러나 골드 러시는 부정적인 효과도 있었다. 인디언들은 공격을 받아 조상 대대로 살아왔던 땅으로부터 내쫓겼고, 또한 금의 채굴로 환경이 더렵혀졌다.(위키백과 인용)
무시무시한 장소 옆에는 이렇게 예쁜 가게가 있어서 상당한 대조를 이룬다.
방문자 센터서 안내 지도를 받아 살펴보면서 천천히 작은 도시를 걸으면 Placeville 을 거의 볼수있다.
눈에 들어오면 그냥 들어가서 보면 된다. 그럼 친절한 사람들이 상냥하게 맞아준다.
여긴 또 다른 역사가 있는 장소다. 명칭은 "Belltower" 이다.
이 도시의 역사적인 랜드 마크로 화재 발생시 소방관과 마을 사람들에게 경고를 하기 위함이다.
이 탑은 1865년 중앙 광장에 타워로 세워져서 경보 시스템으로 사용 되었다고 하고,
100년 넘게 Placerville 역사를 지켜 봤다고 한다. 중간에 리모델과 보수 공사는 물론 하였다.
여긴 화장실 외관도 아름답고 물론 안에도 깨끗하다.
이젠 그만 보고 다음 장소로 이동 해 가야 할 시간이다.
만약 이 쪽 방면으로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잠시 들려 볼 것을 강추한다.
미국의 골드러시 역사를 간직하고 있고 쇼핑과 식사 장소도 갖추어져 있어서 너무 좋은 곳이다.
Kenny Chi
케니지 연락처: (626)622-4989 / 카톡 아이디: kennysjchi (Los Angeles 거주)